주소복사 | 조회 수 219 추천 수 0 댓글 2
Extra Form
오늘 처음으로 3d에 입문한 사람입니다. Tutorial를 보다가 hypernurbe를 접했습니다.
그런대 도대체 이게 뭐인지 감이 안옵니다.
제가 궁금한 질문좀 올리겠습니다.
1. Hypernurb란 effect의 한종류인가요? 아니면 도형을 뜻하는건가요?
2. Cube에 Hyperburb를 적용하니 더많은 라인과 크기가 작아지면서 궁글게 변하는데 어떤 작용으로 이러한 효과가 나오는지?
3. Fuction에 있는 subdivide를 적용하면 어떤 효과를 얻을수 있는지?
4. 마지막으로 Hypernurb로 오브젝트의 모양이 둥글게 되었는데 knife로 라인을 하나 더 만들면 왜 모양이 변하는지?(보다 기존의 모양으로 바뀌는거 같은데)

제가 무슨 질문을 하는지도 모르겠네요 답변부탁해요.
  • profile
    정석 2006.12.28 00:56
    글로 쓰지나 참 어렵내요.. 그림에 보시면 A B C 세점이 있습니다. 왼쪽부터 보시면 면이 채워질수록 둥글해지죠.

    B 점의 위치는 A 와 C 점의 영향을 받습니다. 인접한 점들의 영향을 받는거죠. B 점은 A와 B와 C 점을 선으로 그릴경우 라 보시면됩니다.

    예를들어 ㄱ 자로 꺽어진 트랙에서 경주차는 아웃 인 아웃 으로 부드럽게 곡선을 그리면서 주행하죠.
    차가 진행하듯이 선을 그리면 되는것입니다.

    오른쪽으로 갈수록 면이 생기고 C 점도 인접한 점들이 생기면 B와 반대쪽 점의 영향으로 둥글어지고 이게 반복되는 맨 오른쪽 그림은 둥글게 되는것입니다.

  • profile
    길동 2006.12.28 00:56
    모델링 방식(대표적)
    [NURBS(Non-Uniform Rational B-Spline)]-
    3차원 Curve를 수학적으로 표현하는 가장 진보된 방식으로서, 비 정형화된
    Curve와 Surface(Conics/Sphere/Circle등)의 표현을 정확하게 수학적으로 정의내릴수 있는 모델링 방식입니다.
    처음부터 유기적인 제품 모델링을 위해 개발된 개념으로서, 현재도 제품 제작을 위한 모델링에는 표준으로 쓰입니다.

    [Polygon]-
    폴리곤 모델링은 삼각형 이상의 면을 이용하여 모델링 하는 방법으로서
    최초의 폴리곤 모델링은 삼각폴리곤만을 사용했으나 최근에는 사각폴리곤이 더 많이 쓰이며, 오각이상의 폴리곤도 사용됩니다.
    3D를 구현할 수 있는 가장 쉬우면서도 효율적인 방법이나 유기체등을 표현하는데는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게임실시간 그래픽에서 주로 쓰이며 그 외에도 많은 분야에 사용됩니다.

    [Sub-Division]-<<-- 하이퍼넙스가 이 개념입니다.
    서브디비젼 모델링은 사실 폴리곤 모델링에 속합니다.
    서브디비전 모델링은 레벨을 하나씩 올릴때마다
    사각 폴리곤의 경우 4개의 사각폴리곤으로 삼각 폴리곤의 경우에는 3개의 사각 폴리곤으로 면을 자동으로 분할하며 그 면을 분할하는 방식은 NUMS라는 방식으로 분할하는데 이 방식이 NURBS와 비슷하여 최대한 부드럽게 분할하여 줍니다.
    그래서 Sub-Division방식으로 면을 부드럽게 하는것은 NURBS와 같이 완벽하게 계산 가능한 곡선이 아니라, 폴리곤단위로 끊어져 있는 곡선으로서 다만 폴리곤의 양을 크게 늘려 부드럽게 표현하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사용이 간편하고 부드러운 표현이 매우 쉽기 때문에, 영상물(특수효과, 애니메이션)등에서는 표준으로 자리잡은 방식입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모델링 방식들이 생겼다가 사라졌으며

    대표적으로 사장된 모델링 기법으로는 패치방식등이 있습니다.

    target=_blank>http://bfilm.net/tt/index.php?pl=21&ct1=3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03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536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12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47
2870 일반 30 "렌더큐" 사용시 등록 후 수정 huinema4d 2024.02.28 44
2869 일반 "옥테인" 없이 Cinema 4D 포트폴리오 제작하기?! 가능할까요?? 1 릴리일구구아이유 2021.09.19 532
2868 일반 '모션그래픽을 위한 c4d' 책 아시는 분 있으신가요?? 1 잘된다 2017.01.31 471
2867 일반 '전쟁 폐허가 된 건물 안 사진'을 구하고있는데 ... 혀니 2022.10.14 98
2866 일반 '컨스트레인트' 가 적용된 카메라와 '모프 카메라' 를 통한 화면 전환 2 file 미대다람쥐 2022.07.20 167
2865 일반 (견적문의)라이젠 스레드리퍼 까지 필요할까요? 4 file 지기스트 2018.01.09 804
2864 일반 (사진첨부) 사진과같이 나오게 하려면 어떻게 하죠? 2 file 일요시네마 2022.08.10 177
2863 일반 (사진첨부)Bridge 에서 Edge 롤오버 활성화 기능이 작동되지 않아 질문드립니다. file 꿈꾼다 2021.03.26 73
2862 일반 (씨포디 왕초보) Safe Frames의 용도 1 대마풀 2019.03.10 422
2861 일반 (씨포디 왕초보) 바닥에 관한 질문입니다. 2 file 대마풀 2019.03.08 726
2860 일반 (왕초보)버텍스 페인팅에 대해서 ㅜㅜ 2 file 울라라 2024.03.02 52
2859 일반 완료 (재)PNG로 뽑고싶은데 배경이랑 같이나와요 3 file 윈오 2023.10.27 183
2858 일반 (질문해결) 시포디에서 무거운 씬 작업할때 배경 오브젝트(움직이지 않는 건물같은 배경)를 GPU Cache로 export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스눕피 2020.09.19 261
2857 일반 (초보) spline mask적용시 각이 집니다 file 오솔 2021.05.22 165
2856 일반 (초보입니다)가시가 있는 물체 모그라프 만들 때 질문드립니다. 2 닭알. 2017.10.13 169
2855 일반 (컴퓨터조립)렌더링속도를 올리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2 file 건빵맨 2022.12.27 326
2854 일반 .OBJ파일인데 파일이커서 아무것도 진행이안되요.. 용량을 낮추는 방법있을까요..? 1 씨포디_유저 2020.03.09 355
2853 일반 13버전 트윅모드가 어디에 있나요? 5 서득수 2012.04.02 183
2852 일반 1분미만 캐릭터 애니메이션 견적 질문드립니다 1 페이프 2023.12.05 92
2851 일반 완료 2 View Mode에서 모두 perspective view가 안됩니다. 2 file 파랑초록30 2024.01.12 24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44 Next
/ 14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