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A

2013maya opencollada

by 턱냥 posted Aug 29, 2012 Replies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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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ya2013 버전에서 만든 캐릭터를 c4d로 변환작업중입니다

일단 오토데스크 fbx  2013플러그인를 사용했는데, 부분적으로만 애니메이션이 들어와 일이 많네요

 opencollada 테스트 해보려 합니다. 문제는

-  maya2013 용   opencollada버전이 없다는 점: opencollada 1.3.0버전으로 사용할수 있나요?

- 머리는 애니메이션까지 컨버팅이 되는데 몸은 반응이 없네요.

 

opencollada 1.3.0버전을 사용하니 컨버팅에 에러만... 

캐릭터 작업은 해본적이 없는지라 공부하면서 하려니....힘드네요 ....

코칭 부탁드립니다. 꾸벅

 

  • profile
    길동 2012.08.29 10:33

    콜라다 포맷자체가 오픈소스입니다.

    일단 마야에서 캐릭터 셋팅이 어떻게 되었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FBX포맷의 기본 구조로 되어 있어야 제대로 들어와 질겁니다.


    아니면 프레임 베이크 시켜서 보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R13쓰세요.

    콜라다 포맷과 FBX포맷의 지원되는 부분이 다릅니다.


    시포디는 최신을 쓰시는 것이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 ?
    머피 2012.08.29 11:38

    1. maya->motion builder->C4D 하니까 무리 없이 작업 할 수 있었습니다. 좀 오래전이라 현재 가능한지 는 미지수 입니다.


    2. 작업기간이 아직 많이 남으셨다면 9월은 되어야 하겠지만,마야는 이미 alembic 포맷을 지원하니 9월초에 나오는 R14버전 (데모도 있습니다만)사용 하시면 쉽게 작업이 가능하실 것 같습니다.




  • ?
    더파이팅 2012.11.07 14:20

    제가 해본 바로는 Opencollada 를 2009에 설치하시고

    마야2013에서 작업한 파일을 FBX 2009 버전으로 익스포트 한다음에

    2009에서 FBX를 불러와 collada파일로 익스포트하고

    c4d에서 불러오는 과정을 거치면 되는군요

    하지만 마야에서 IK핸들러 들이나 조절자들에 키를 작업한 것들은 제대로 들어오기 힘든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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