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219 추천 수 0 댓글 2
Extra Form
오늘 처음으로 3d에 입문한 사람입니다. Tutorial를 보다가 hypernurbe를 접했습니다.
그런대 도대체 이게 뭐인지 감이 안옵니다.
제가 궁금한 질문좀 올리겠습니다.
1. Hypernurb란 effect의 한종류인가요? 아니면 도형을 뜻하는건가요?
2. Cube에 Hyperburb를 적용하니 더많은 라인과 크기가 작아지면서 궁글게 변하는데 어떤 작용으로 이러한 효과가 나오는지?
3. Fuction에 있는 subdivide를 적용하면 어떤 효과를 얻을수 있는지?
4. 마지막으로 Hypernurb로 오브젝트의 모양이 둥글게 되었는데 knife로 라인을 하나 더 만들면 왜 모양이 변하는지?(보다 기존의 모양으로 바뀌는거 같은데)

제가 무슨 질문을 하는지도 모르겠네요 답변부탁해요.
  • profile
    정석 2006.12.28 00:56
    글로 쓰지나 참 어렵내요.. 그림에 보시면 A B C 세점이 있습니다. 왼쪽부터 보시면 면이 채워질수록 둥글해지죠.

    B 점의 위치는 A 와 C 점의 영향을 받습니다. 인접한 점들의 영향을 받는거죠. B 점은 A와 B와 C 점을 선으로 그릴경우 라 보시면됩니다.

    예를들어 ㄱ 자로 꺽어진 트랙에서 경주차는 아웃 인 아웃 으로 부드럽게 곡선을 그리면서 주행하죠.
    차가 진행하듯이 선을 그리면 되는것입니다.

    오른쪽으로 갈수록 면이 생기고 C 점도 인접한 점들이 생기면 B와 반대쪽 점의 영향으로 둥글어지고 이게 반복되는 맨 오른쪽 그림은 둥글게 되는것입니다.

  • profile
    길동 2006.12.28 00:56
    모델링 방식(대표적)
    [NURBS(Non-Uniform Rational B-Spline)]-
    3차원 Curve를 수학적으로 표현하는 가장 진보된 방식으로서, 비 정형화된
    Curve와 Surface(Conics/Sphere/Circle등)의 표현을 정확하게 수학적으로 정의내릴수 있는 모델링 방식입니다.
    처음부터 유기적인 제품 모델링을 위해 개발된 개념으로서, 현재도 제품 제작을 위한 모델링에는 표준으로 쓰입니다.

    [Polygon]-
    폴리곤 모델링은 삼각형 이상의 면을 이용하여 모델링 하는 방법으로서
    최초의 폴리곤 모델링은 삼각폴리곤만을 사용했으나 최근에는 사각폴리곤이 더 많이 쓰이며, 오각이상의 폴리곤도 사용됩니다.
    3D를 구현할 수 있는 가장 쉬우면서도 효율적인 방법이나 유기체등을 표현하는데는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게임실시간 그래픽에서 주로 쓰이며 그 외에도 많은 분야에 사용됩니다.

    [Sub-Division]-<<-- 하이퍼넙스가 이 개념입니다.
    서브디비젼 모델링은 사실 폴리곤 모델링에 속합니다.
    서브디비전 모델링은 레벨을 하나씩 올릴때마다
    사각 폴리곤의 경우 4개의 사각폴리곤으로 삼각 폴리곤의 경우에는 3개의 사각 폴리곤으로 면을 자동으로 분할하며 그 면을 분할하는 방식은 NUMS라는 방식으로 분할하는데 이 방식이 NURBS와 비슷하여 최대한 부드럽게 분할하여 줍니다.
    그래서 Sub-Division방식으로 면을 부드럽게 하는것은 NURBS와 같이 완벽하게 계산 가능한 곡선이 아니라, 폴리곤단위로 끊어져 있는 곡선으로서 다만 폴리곤의 양을 크게 늘려 부드럽게 표현하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사용이 간편하고 부드러운 표현이 매우 쉽기 때문에, 영상물(특수효과, 애니메이션)등에서는 표준으로 자리잡은 방식입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모델링 방식들이 생겼다가 사라졌으며

    대표적으로 사장된 모델링 기법으로는 패치방식등이 있습니다.

    target=_blank>http://bfilm.net/tt/index.php?pl=21&ct1=3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219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781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65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800
2923 일반 world / object coordinate에 차이점이 뭔가요? 3 toos 2009.02.01 478
2922 일반 뷰포트 회전을 빠르게 안될까요? 4 서득수 2009.07.13 175
2921 일반 그래픽카드 추천 부탁드립니다. ^^ 4 트랜스 2009.07.19 340
2920 일반 오브젝트와 오브젝트를 연결하는 라인을 만들어주려고 합니다.. 4 file 모션레스 2010.07.30 240
2919 일반 led 발광시에 바닥에 비춰지는 빛은 어떻게 하는걸까요? 3 file 닉네임드 2010.07.30 419
2918 일반 매타볼 컨트롤할수있나요? 2 하늘 2011.08.08 234
2917 일반 Object 문의드립니다. 좀 생뚱 맞습니다. 6 file 드리머 2011.09.10 192
2916 일반 c4d R13에서 오토모드로 갔을시에 디폴트 모드로 돌아가는 방법에 대해 질문입니다. 5 모션레스 2011.09.14 403
2915 일반 R13버전 태그 없는데... 1 화수분2 2011.10.03 225
2914 일반 시포디 R13 파일 메뉴가 없어요 ㅜ 2 file 겸딩이 2011.10.27 264
2913 일반 유산균의 꿈틀거리는 느낌 표현하고 싶습니다. 1 file 차퍼졌다 2011.11.01 263
2912 일반 일러에서 불러온 패스들을 면으로 만드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2 file 울리 2011.11.16 283
2911 일반 이제 막 시작하려고 하는 학생입니다 1 comet 2011.12.01 172
2910 일반 미디어 파사드 카메라 앵글 잡는 방법 1 file 테오 2011.12.17 426
2909 일반 이미지 넣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3 개반찬 2012.01.11 182
2908 일반 fracture 안에있는 extrude 오브젝트 편집으로 전환시 도형이 쪼개집니다. 도와주세요. 1 file 우물파는슛 2012.01.19 199
2907 일반 Coordinate system의 엑시스 오브젝트/월드 전환이 갑자기 안되네요 1 미디어펀 2012.01.26 254
2906 일반 질문드립니다. 어렵네요~~ 2 file 크리에이티박 2012.01.28 178
2905 일반 콤포지팅 태그에 matte object는 어떻게 쓰이나요? 2 종현 2012.02.03 207
2904 일반 R13에서 팝업메뉴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 1 file 카이 2012.02.10 204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47 Next
/ 147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