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219 추천 수 0 댓글 2
Extra Form
오늘 처음으로 3d에 입문한 사람입니다. Tutorial를 보다가 hypernurbe를 접했습니다.
그런대 도대체 이게 뭐인지 감이 안옵니다.
제가 궁금한 질문좀 올리겠습니다.
1. Hypernurb란 effect의 한종류인가요? 아니면 도형을 뜻하는건가요?
2. Cube에 Hyperburb를 적용하니 더많은 라인과 크기가 작아지면서 궁글게 변하는데 어떤 작용으로 이러한 효과가 나오는지?
3. Fuction에 있는 subdivide를 적용하면 어떤 효과를 얻을수 있는지?
4. 마지막으로 Hypernurb로 오브젝트의 모양이 둥글게 되었는데 knife로 라인을 하나 더 만들면 왜 모양이 변하는지?(보다 기존의 모양으로 바뀌는거 같은데)

제가 무슨 질문을 하는지도 모르겠네요 답변부탁해요.
  • profile
    정석 2006.12.28 00:56
    글로 쓰지나 참 어렵내요.. 그림에 보시면 A B C 세점이 있습니다. 왼쪽부터 보시면 면이 채워질수록 둥글해지죠.

    B 점의 위치는 A 와 C 점의 영향을 받습니다. 인접한 점들의 영향을 받는거죠. B 점은 A와 B와 C 점을 선으로 그릴경우 라 보시면됩니다.

    예를들어 ㄱ 자로 꺽어진 트랙에서 경주차는 아웃 인 아웃 으로 부드럽게 곡선을 그리면서 주행하죠.
    차가 진행하듯이 선을 그리면 되는것입니다.

    오른쪽으로 갈수록 면이 생기고 C 점도 인접한 점들이 생기면 B와 반대쪽 점의 영향으로 둥글어지고 이게 반복되는 맨 오른쪽 그림은 둥글게 되는것입니다.

  • profile
    길동 2006.12.28 00:56
    모델링 방식(대표적)
    [NURBS(Non-Uniform Rational B-Spline)]-
    3차원 Curve를 수학적으로 표현하는 가장 진보된 방식으로서, 비 정형화된
    Curve와 Surface(Conics/Sphere/Circle등)의 표현을 정확하게 수학적으로 정의내릴수 있는 모델링 방식입니다.
    처음부터 유기적인 제품 모델링을 위해 개발된 개념으로서, 현재도 제품 제작을 위한 모델링에는 표준으로 쓰입니다.

    [Polygon]-
    폴리곤 모델링은 삼각형 이상의 면을 이용하여 모델링 하는 방법으로서
    최초의 폴리곤 모델링은 삼각폴리곤만을 사용했으나 최근에는 사각폴리곤이 더 많이 쓰이며, 오각이상의 폴리곤도 사용됩니다.
    3D를 구현할 수 있는 가장 쉬우면서도 효율적인 방법이나 유기체등을 표현하는데는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게임실시간 그래픽에서 주로 쓰이며 그 외에도 많은 분야에 사용됩니다.

    [Sub-Division]-<<-- 하이퍼넙스가 이 개념입니다.
    서브디비젼 모델링은 사실 폴리곤 모델링에 속합니다.
    서브디비전 모델링은 레벨을 하나씩 올릴때마다
    사각 폴리곤의 경우 4개의 사각폴리곤으로 삼각 폴리곤의 경우에는 3개의 사각 폴리곤으로 면을 자동으로 분할하며 그 면을 분할하는 방식은 NUMS라는 방식으로 분할하는데 이 방식이 NURBS와 비슷하여 최대한 부드럽게 분할하여 줍니다.
    그래서 Sub-Division방식으로 면을 부드럽게 하는것은 NURBS와 같이 완벽하게 계산 가능한 곡선이 아니라, 폴리곤단위로 끊어져 있는 곡선으로서 다만 폴리곤의 양을 크게 늘려 부드럽게 표현하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사용이 간편하고 부드러운 표현이 매우 쉽기 때문에, 영상물(특수효과, 애니메이션)등에서는 표준으로 자리잡은 방식입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모델링 방식들이 생겼다가 사라졌으며

    대표적으로 사장된 모델링 기법으로는 패치방식등이 있습니다.

    target=_blank>http://bfilm.net/tt/index.php?pl=21&ct1=3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216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777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65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98
2923 일반 100 카티아 프로그램에서 시포디로 불러올 때 가장 효율 적인 파일 new 응애 2024.05.20 11
2922 일반 시포디 설정에 대한 질문,,! 1 new 2024.05.19 13
2921 일반 [초보질문] 커멘더에서 apply을 클릭하면 붙어야하는데 안붙네요 file 토네이도 2024.01.31 17
2920 일반 c4d 2023.1.2 버전 sculpt에서 stemp 프리셋 사용 어떻게 하나요...? file 이망고 2024.05.07 17
2919 일반 Palette 저장하는 게 Layout save 로 하는건가요? 1 제로콜라 2024.01.06 18
2918 일반 무브 툴 오류 우원재 2024.03.11 18
2917 일반 20 안녕하세요 가성비 스피커 추천 부탁드립니당. 밍밍하다 2024.04.22 18
2916 일반 단축키 프리셋 질문 도와주십쇼! 붕구 2024.01.03 19
2915 일반 Open LiveDB 비활성화 질문드립니다. file 자이언츠 2024.05.08 19
2914 일반 한개의 레이어를 각가의 면으로 나눌려고하는데 어떻게 진행해야하나요... numbermi 2021.01.21 20
2913 일반 일러스트8로저장해서 c4d에서 한번에 익스트루드 먹이고싶은데 갑자기안되는이유가;; 궁금합니다 1 file 토네이도 2024.05.06 20
2912 일반 exlosion fx 쓸 때 바닥에 어떻게 떨어뜨려야 되나요ㅠㅠ 루루츄츄디디 2021.03.11 21
2911 일반 magic book 플러그인 관련 다른시간 2024.01.22 22
2910 일반 타임라인 선택시 오브젝트 창에서도 같이 선택되는 기능이 있을까요? 1 럭키프레임 2024.04.19 22
2909 일반 100 cloner grid 관련 도와주세요ㅠ 3 file 윤희벌스 2024.01.24 23
2908 일반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문제 격어보신분 계신가요? file 흙곰 2023.11.19 24
2907 일반 50 Force- wind 는 캐시 기능이 없을까요? 알트스페이스 2024.02.04 24
2906 일반 완료 인터페이스 탭갈피?에 레이어 탭을 추가하고 싶습니다. 2 file 종두번치기 2024.04.09 24
2905 일반 3d프린터 관심이 생겼는데 집에서 뽀짝뽀짝 공부하며 쓸만한거 추천해주실 수 있나용? 프라이머리 2024.05.16 24
2904 일반 완료 2 View Mode에서 모두 perspective view가 안됩니다. 2 file 파랑초록30 2024.01.12 25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47 Next
/ 147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