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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ne에 moextrude objesct로 돌출 효과를 만들었는데 이 돌출된 부분도 콜라이더 바디가 적용되게 할 수 없나요?

by 아아라 posted Aug 03, 2023 Replies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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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sd.png

사진에 선택된 원은 리지드 바디가 적용 돼있습니다. 그리고 저 계단같이 솓아 오른게 plane에 mo extrude object로 돌출효과를 넣어서 튀어 나오게 만든 것입니다. 그런데 저 튀어 나온 부분은 어떻게 해야 콜라이더 바디같은게 적용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사진 처럼 계속 통과 되네요... 보이지 않는 사각형을 만들어서 통과하지 않는 것처럼 만들 순 있지만... 그렇게 하면 너무 많은 노가다를 해야해서... 어떻게 방법 없을 까요...?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있는 상황입니다..! 저 계단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파도같이 튀어나왔다가 들어갔다가 하면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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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천련혼 2023.08.03 09:50

    모그라프 이펙트도 디포머의 한 종류로 인식이 될겁니다! 그래서 오브젝트를 이펙트와 같이 깨주셔야 될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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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아라 2023.08.03 11:24
    답변감사합니다!
    ... 그런데 지금 하고 있는게 애니메이션이라... (글 수정했습니다) 저 튀어 나온게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파도가 나왔다가 들어가는 것처럼 진행되고 있어서요... ㅠㅜ...
    이펙트와 같이 꺠주면 애니메이션이 안될거 같아서요... ㅠ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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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천련혼 2023.08.03 11:33

    그러면 오브젝트를 알엠빅(ABC)으로 구워서 진행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프로젝트 파일 공유해 주시면 더 해결하기 쉬울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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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아라 2023.08.04 14:52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알렘빅으로 하니까 되네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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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리과자 2023.08.03 10:30 채택

    collider에 shape를 static mesh 로 바꿔도 그렇단 말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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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아라 2023.08.04 14:51

    아! static으로 바꾸니까 되네요!! 감사합니다!!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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