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오늘 처음으로 마야의 카메라 경로를 FBX를 통해서 옮기려고 하는데요

FBX로 넘길려고 하니 이것저것 옵션들이 많이 있네요;;

그리고 대략 난감한 에러 메시지와 함께

시네마4D에서 임포트할때 카메라코가 쭉 나온채로 타임바는 0-1 프레임 구간밖에 안나오고;;;

연동해서 쓰려고 하는데 마야에서 FBX로 익스포트할때 주의할점이나 체크해야 할점들을 좀 배우고 싶습니다.

애팩으로 넘길때랑은 뭔가 많이 다른것 같은데요.

어떤점을 조심하고 어떻게 셋팅을 해서

익스포트창에에서 어떻게 넘겨야 하는지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P. 2008.06.18 23:09
    먼저 마야는 24프레임을 기본으로쓰고 시네마는 30f로 맞추어져있지요.
    마야에서든 30프레임에, 씬스케일을 시네마와 단위를 맞춰서 보내야하겠고요.
    옵션들이 거의 대부분 캐릭터쪽의 옵션들이라서 전혀건들지 않고 내보내시면 됩니다.
    애니메이션커브속성이 다르게 나올수 있으니. 카메라키들을 bake해서 가져오시고요.
    또한가지 마야의 축을 y-up axis 인지 확인하시고. 될수있으면 up-vector 확인하셔야합니다.
  • ?
    구리뱀팡 2008.08.07 15:53

    전에 프로젝트에서 마야에서 에니메이션 잡은것을 fbx로 시네마로 불러왔었는데...
    전체적인 움직임은 비슷했는데.. 카메라가 옆으로 살짝 누워진거 같이 보이는것이...
    축의 문제점인가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48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597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24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6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Next
/ 3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