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안녕하세요, 현재 시포디와 옥테인을 활용해 3d 애니메이션 졸업작품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다름 아니라 완성된 신들을 렌더링하는 과정에서 정확한 세팅값을 맞추는 데에 확신이 없어 도움을 구하고자 글을 올립니다 ㅠㅠ

 

졸업작품 제출 해상도는 1920*1080 이구요, 

제가 현재 설정해둔 렌더 세팅 값은 아래 사진으로 첨부하겠습니다.

 

- png로 저장해 에펙에 불러와서 mp4로 추출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pathtracing을 사용해야 퀄리티가 높아지지만, 현재 렌더링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 일부 신은 direct로 진행하고 있습니다..ㅠㅠ

 

렌더링 관련해서 유튜브 영상들도 많이 참고해봤지만, 현재 육안으로 보기에 화질이 그리 선명하지는 않습니다..

제가 설정한대로 하면 해상도가 알맞게 추출되는 것인지 .. 확신이 없네요 ..

렌더링 세팅 과정에서 잘못된 것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많은 도움 받고 있습니다 ㅠㅠ 감사합니다!! 

 

* 현재 아이맥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크린샷 2021-08-05 오후 9.21.16.jpg스크린샷 2021-08-05 오후 9.21.07.jpg스크린샷 2021-08-05 오후 9.21.38.jpg

 

 

 

 

 

  • ?
    릭스 2021.08.06 01:12

    1. png로 저장해 에펙에 불러와서 mp4로 추출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보통 그렇게 합니다.

    2. 
    - pathtracing을 사용해야 퀄리티가 높아지지만, 현재 렌더링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 일부 신은 direct로 진행하고 있습니다..ㅠㅠ
    제가 알기로는, 스펙큘러 매터리얼같이 투과가 되는 재질이 사용되지 않은 씬이면 다이렉트로 하셔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메뉴얼에 나와있는 사항이고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

    GI-none은 직접광 계산만 이루어집니다. 컬러 블리딩(색상이 있는 물체가 빛을 받았을때 오브젝트의 반사광이 주변에 묻는 것)과
    엠비언트 오클루전(빛의 차폐를 계산해서 면과 면이 맞닿는 부분에 더 어두운 그림자가 생기는 것) 둘다 계산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GI-Embient Occlusion은 엠비언트 오클루전은 계산하고 컬러 블리딩은 계산하지 않습니다.
    GI-Diffuse는 둘 다 계산할 수 있습니다. 스펙큘러같이 투과, caustics가 일어나지 않는 씬이라면 패스트레이싱과 큰 차이가 없는
    그림을 만들 수 있다고 알고있습니다 :)

    3. 렌더링 관련해서 유튜브 영상들도 많이 참고해봤지만, 현재 육안으로 보기에 화질이 그리 선명하지는 않습니다.. 제가 설정한대로 하면 해상도가 알맞게 추출되는 것인지 .. 확신이 없네요 ..
    - 육안으로 보기에 화질이 선명하지 않다는 말씀이 샘플링의 부족인지 아니면 애프터 이펙트 안에서 발생하는 문제인지는
    그림을 봐야 어떻게 판단이 될 것 같습니다... 일차적으로 샘플링 부족이라면 디노이저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을 것 같구요, 샘플을 올리기
    힘드시다면 씬의 최적화를 위해서 카메라에서 안보이는 부분은 눈을 지워주던가 하는 식으로 렌더 타임을 조금이라도 줄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A/B Compare를 활용하셔서 수치값을 내리거나 올리거나 하시면서 렌더 타임을 확보해주시면 더 좋겠습니다. 

    이런 느낌인지는 모르겠는데, 자글자글해보인다 = 샘플링 부족
    뭔가 사각형 픽셀이 보인다 = 해상도 문제

    졸작하시는데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D

  • ?
    뇨앟 2021.08.06 01:50
    헉 친절한 답변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답변 주신 것 참고해서 해보겠습니다 :)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60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611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2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62
2066 Octane "there is no gpu device which is selected" 라고 계속 떠요 ㅜㅜ 1 file 유자맛나 2023.05.09 351
2065 Octane '렌더 인스턴트' 사용 시 옥테인에서 보이지 않는 문제 4 file 나비야 2020.09.17 375
2064 Octane (Embergen) vdb volume 사용시 C드라이브 용량 사라짐 1 wowns865 2024.01.31 39
2063 Octane (긴급) 옥테인으로 47244*26574 pixel 정도의 큰 사이즈 렌더링이 가능한가요? 3 패턴에티오피아 2021.01.24 504
2062 Octane 완료 (밤샘) 옥테인 크러쉬 (총정리글도 확인했습니다만...) 4 얌딱이 2023.10.02 203
2061 Octane (옥테인 왕초보) Live Viewer와 렌더 이미지가 다르게 보여요 8 file 예청아 2024.04.07 71
» Octane (왕초보입니다ㅠ) 옥테인 렌더링 관련 질문 드립니다! 2 file 뇨앟 2021.08.05 1785
2059 Octane (왕초보자..입니다)Sky와 emitter를 같이 렌더 못돌리나요?? 1 file 간절한낟라 2022.11.18 146
2058 Octane (초보) 옥테인 텍스쳐 렌더링 질문드려요! file 유니콘 2021.03.17 208
2057 Octane (초보)옥테인 오류문제 정돈 2021.08.06 120
2056 Octane (프로젝트첨부) 옥테인 라이트 질문드립니다. 6 file 금덩이 2019.11.13 611
2055 Octane 1060 3G 그래픽카드 사용중입니다. 헤헷 2021.02.01 200
2054 Octane 1080, 1070이 아직은 옥테인에서 안돌아가나요? 2 토토마토 2016.06.29 595
2053 Octane 1920X1080 출력시 결과물은 854x480 으로 출력됩니다 2 동교동나무늘보 2021.08.03 296
2052 Octane 2019.1.3 버젼업 질문 조우진 2019.11.12 82
2051 Octane 2020 아이맥에서 옥테인x 가능할까요? 3 쥬나 2020.09.14 1857
2050 Octane 2d 이미지에 3d 오브젝트를 자연스럽게 합성하는 방법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file 오시오카 2020.12.27 286
2049 Octane 2번째 프레임부터 렌더타임이 1시간 이상으로 튑니다 2 file 블루에몽 2023.10.25 254
2048 Octane 3060ti 은 2way로 어떻게 구성하면 좋을까요? 7 엔딩페이지 2022.08.17 368
2047 Octane 360도 펴지게 렌더를 거는데 비율이 찌그러집니다 1 file YYY 2021.12.06 180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04 Next
/ 10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