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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툰스타일의 캐릭터를 조금씩 만지고 있는데, 눈 세팅이 막혀서 전혀 진도가 없습니다.
함께 올리는 화면캡쳐와 파일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구형의 눈을 찌그러뜨려서 평면적인
느낌의 눈을 구상하고 있습니다. 큰 눈동자의 일본만화영화식 눈동자를 만들려고 합니다.

옳은 방법인지 모르겠지만, 두개의 본을 써서 왜곡시킨 전체 눈동자 부피 영역을 벗어나지
않고 맵핑시킨 눈동자를 표면을 따라 움직이게 할 수 있을것 같은데, 잘 안됩니다.
라이트웨이브의 경우엔 기억이 가물가물하지만, 마더본은 고정시켜놓고 차일드본을 움직여서
눈동자를 회전시키는데, 이때 회전되는 눈동자를 마더본이 잡고 있는 원래 눈동자 영역을
벗어나지 않도록 형태를 고정시키는 것이 꽤 간단히 되었던것 같습니다. 본 웨이트를 설정할 때
아마도 디폼옵션의 체크박스가 있었던것 같습니다.

그림으로 말씀드리자면, 눈동자가 바라보는 널타겟을 좌우로 이동하면 눈동자의 본 하나가
그것을 따라 눈동자를 회전시키는데, 분홍색 점선으로 표시해 놓은 것과 같은 원래의 형태는
변하지않고 눈동자만 디폼되면서 돌아가게 하려구요.

본을 설정한 것 부터가 제 맘대로 한것이라서... 만화식으로 눈을 셋팅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일단 현 상태에선 맵소스를 써서 그림으로 하는 것은 제외하고 도움 부탁드립니다.
  • ?
    P 2006.11.05 20:43
    그렇게 하지 마시고요. 그냥 구를 디폼으로 변형이 살아있게 해주세요. 본 밑에 디폼이 작용하는 식으로요. 이해가 안가시면 다시 글 주세요
  • ?
    김요한 2006.11.05 20:43
    해보니까 어떤 말씀인지 알겠습니다. 잘 해결됬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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