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ir
2008.03.17 08:44

Hair 관련 문의 드립니다

주소복사 | 조회 수 334 추천 수 0 댓글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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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령회원이 질문 드리기 민망하지만 너무 골머리가 아퍼 문의 드립니다

첨부해 해 올린 사진을 보시면 알겠지만 제가 표현하고 싶은것은

잔디위에 타이틀 자막을 올려 놓고 카메라워크로 표현하는것 입니다

그런데 잔디가 타이틀을 뚤어 버리는 현상이 생겨 해결할 방법을 이리 저리 모색해 보았지만

해결 되지 않아 문의 드립니다
  • ?
    P. 2008.03.17 08:44
    로고 아래에까지 잔디가 필요가 없는 부분이니..카메라를 top뷰로 놓으시고요. 로고를 스펙큘러없는 100%black 으로 놓으시고 랜더링을 거시고 out된 파일을 헤어의 맵으로 심어주셔서 로고부분은 헤어가 자라나지 않게 해주세요
  • profile
    남기남 2008.03.17 08:44
    자료화면
  • profile
    남기남 2008.03.17 08:44
    잘은 모르지만 헤어에서 물체의 부피를 인식하게 하려면 저는 다음과 같이 합니다.

    ******Hair에서 다이나믹스를 이용하여 부피를 인식하게할 오브젝트는 애니메이션이 되어 있어야합니다.******

    1. 화면에 C자는 1~10프레임동안 위에서 바닥까지 떨어지도록 수동으로 키를 잡아 놓았습니다.
    (당연히 다이나믹스이니까 C자는 Mesh상태여야합니다.)

    2. 그리고 이 C자에 Hair Collider 태그를 줍니다.

    3. Play를 해보면 C자의 부피 밖으로 헤어가 눌리거나 비켜납니다. (절반의 성공)
    아직도 C자를 비집고 나오는 헤어가 보입니다.
    4. Hiar Object의 Dynamic > Properties > Surf. Rad 수치를 보금씩 올리면서 조절해봅니다.
    Surf. Rad 수치는 부피를 인식하는데 있어서 Feather정도의 개념입니다.
    많이 올리시면 실제 부피보다 크게 인식하므로 잔디를 오브젝트로부터 좀더 떨어진 곳부터 나게 할 수 있습니다.

    5.Play를 해보고 적당된 위치에서 Hair메뉴 > Edit >Set As Dynamics 로 그 프레임의 모양을 초기값으로 지정하시고
    쓰시면 됩니다.

    이상 '이가 없으면 잇몸'이었습니다.
  • profile
    남기남 2008.03.17 08:44
    TEST FILE...

    P님의 제안데로 하심이 속도가 빠를거구요... P님의 제안에서 글자와 잔가 맞닿은 부분이 거슬리시면 맵자체를 좀 수정하심이 좋을 듯합니다.
    그리고 Q&A에 검색하시면 몇가지 나옵니다...
    길동님이랑 여러분들의 질답이 있네요....
  • ?
    P. 2008.03.17 08:44
    와~ 남기남님의 주옥같은 답글...저의 성의없는 글과는 대조가 되어서 부끄럽사옵니다.ㅋㅋ
  • ?
    박씨 2008.03.17 08:44
    ㅎㅎㅎ 남기남님 멋져부러~요.^^
    '잔듸'라 재미있습니다..ㅋㅋ
  • profile
    정석 2008.03.17 08:44
    월요일부터 남기남님의 답변이 막 ~~ 올라오네요. ^^ 배우고 배우고 배우고 있습니다. 사진주세요. ^^
  • profile
    남기남 2008.03.17 08:44
    넵 오후에 정리해서 올릴께욤....
  • profile
    전우열 2008.03.17 08:44
    ㅎㅎ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스크랩 해야지..ㅋㅋ
  • ?
    ryukson 2008.03.17 08:44
    남기남님 감사합니다!!! 덕분에 좋은 가르침 받고 있습니다.!
  • ?
    최자 2008.03.17 08:44
    정말 감사 드립니다 올려 놓고도 일하느랴 정신이 없어서 지금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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