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환 & 연동
2009.07.11 17:19

매쉬를 Export하고 다시 Import했을때...

주소복사 | 조회 수 203 추천 수 0 댓글 2
Atachment
첨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A라는 캐릭터를 하나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만들면서 자주 선택하는  Selection들을 등록하였구요. 클러스터도 생성하였습니다. 그래서 아래에 보시면 버텍스 맵이 있구요.

그런데 A라는 캐릭터를  FBX나 OBJ로 Export 한다음 다시 가져왔습니다
다시 가져온 캐릭터를  B라고 합니다.
아래 이미지에서는 오브젝트 이름을 안바꿔서 시네마상에서 복사한것처럼 보이네요. 사실은 Export하고 다시 Import한 상태입니다.
1.jpg

그런데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아래 Structure에 보면 0번 1번 2번 ~~~~등 쭉 확인해보니 Export했다가 가져온 오브젝트랑 수치가 틀리네요.
예를 들어 첫번째 캐릭터의 Structure 상에서 1번 버텍스가 입주위에 있던 점이었다면 두번째 캐릭터는 다른점이 되버린것이죠
2.jpg



3.jpg 

이와같은 현상때문에 시네마에서 최초 만든 A라는 캐릭터에서 등록한 Selection이라던지 클러스터(버텍스맵)을 공유할수가 없네요.

당연히 같을줄 알았는데 왜 그런것이죠?

어떤분은 대략적으로 매쉬를 만들고 지버러쉬로 가져가 손쉽에 덩어리 조절하고 다시 가져와 작업하시는 분을 보았는데 그런 식으로 작업할려고해도 Export하고 다시 Import하면 이전 셀렉션과 버텍스맵을 같이 쓸수없게 된다면  좀 그렇네요.

VAMP로 Selection과 Vertex Maps를 복사해도 똑같이 들어가지는 않고 조금씩은 틀리기때문에 쓸수도 없구요.

A라는 캐릭터를 Export하고 다시 가져와도 기존의 선택이나 버텍스맵을 그대로 쓸수있는 방법은 없나요?




 
  • profile
    최강길동 2009.07.12 13:37
    익스포트나 임포트 상황에서 스케일을 서로간 맞춰야 할거 같습니다. 내보내는 사이즈 들여오는 사이즈가 다를수거 잇을테니깐요.

    차라리 ASCII 포맷으로 보냈다가 불러오시면 어떨까 그냥 생각해봤습니다만..
  • ?
    샤이닝 2009.08.07 16:59
    해결이 어렵네요....아주 중요한 문제인데 이런상황이 발생하리라고는 생각지도 못해서...에구..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72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629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28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65
346 프로그램 연동 bridge c4d export는 성공인데 c4d에서 보이지 않는 경우 file 머지 2024.03.27 27
345 변환 & 연동 마블러스 디자이너 에서 시포디 리깅된 파일 불러오는 방법 미미루 2023.10.29 41
344 변환 & 연동 100 c4d에서 fbx로 export할 때 object의 이름이 자동 변환되는 부분에 대해 아시는 분 계신가요? file 댕댕청이 2024.02.26 47
343 변환 & 연동 완료 r19버전 파일 변환 가능하신분.. 2 file 헬학이 2023.09.20 54
342 변환 & 연동 lws파일을 가져오면 카메라가 안가져와져요 효찌 2021.01.06 55
341 변환 & 연동 C4D모델링을 캐드파일로 변환가능한가요. 1 oneweeking 2024.04.22 60
340 변환 & 연동 어도비 미디어인코더 오류.. 혹시 아시는분 계신가요? file 디디295 2023.12.02 62
339 변환 & 연동 cmotion으로 애니매이션 잡고 유니티로 넘어갈때 애니매이션이 불러와지지 않습니다.. 호진박사 2020.10.06 72
338 변환 & 연동 c4d오브젝트를 에펙에서 빛조절 할수있나요?? 시포디러 2021.08.15 80
337 변환 & 연동 c4d오브젝트가 에펙에서 불러오면 사라지고 지워져버립니다 file 시포디러 2021.08.12 81
336 프로그램 연동 지브러쉬->시포디 워크플로우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서희임 2023.06.30 82
335 변환 & 연동 완료 C4D --> Unity 연동 조언 부탁드립니다. 4 지금뭐하니 2024.02.02 84
334 변환 & 연동 시포디 aec 파일이 에프터 이팩트에서 열리지 않습니다. 도와주세요ㅠ file 손바닥굳은살 2022.09.11 85
333 프로그램 연동 블랜더 작업물을 C4D로 옮기는데 라이팅 옵션들이 날라갑니다 1 꿈틀꿈틀 2023.05.26 97
332 변환 & 연동 makehuman 눈알 텍스쳐가 안 보입니다. 1 file 치디 2022.06.17 104
331 변환 & 연동 NX파일 텍스쳐 씨이포디시포디 2020.08.12 106
330 변환 & 연동 10000 안녕하세요ㅠ 완전 처음 해봅니다 2 file 하콩콩이 2023.10.25 106
329 프로그램 연동 에프터 이팩트 & c4d 두개중 모션트래킹 추천해주실수있을까요? 독수리맨 2021.09.13 114
328 변환 & 연동 c4d 스플라인 에펙에 연동 될까요?? file 김기무 2022.05.30 115
327 변환 & 연동 fbx모델파일에 애니메이션fbx 파일 적용 시키기 2 file 대선 2023.05.16 126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8 Next
/ 18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