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시네마에서 모델링한 것을 UG나 솔리드웍스에서
읽을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다른 3d프로그램은 써본적이없어서 뭘로 바꿔야 할지 잘 모르겠네요;

답변 부탁드릴께요^^
  • profile
    이단비 FCUK 2009.01.10 13:43
    UG를 사용하고 있지만, 저도 이런작업은 해본적이 없어서.. 질문을 보고 직접 해보았습니다. 
    - 어떤 이유땜에 이렇게 사용하시는지 참으로 궁금하네요 / 혹시 다른 방법이 또 있을지도 모르니 이유를 말씀해 주시면 더욱 좋겠구요 ..-
    일단 UG 기준으로는 받아들일수 있는 폴리곤 화일은 DXF 밖에 없는것 같습니다. 
    시네마에서 DXF로 익스포트한후 다시 UG에서 DXF로 읽어 들엿습니다만.. 데이터가 불러 들여지긴 하지만...Phong shading이 지원되지 않아 라운드 진 부분이 작이 져서 들어옵니다. 
    짐작이 되는 바로는 시네마 작업한걸 설계로 넘기기 위해서 그러시는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만약 그렇다면.. 문제가 또 있습니다. 불러들여지긴 하지만 간신히 참고수준으로 사용할 만한 데이터이고, 당연하게도 더 이상의 편집이나 데이터 추출은 전혀 할수가 없습니다.

  • ?
    유빈 2009.01.10 15:06
    답변 감사합니다. 내용설명이 짧았네요^^
    목업을 하나 제작하려고 합니다만  제작소에서는 라이노, 솔리드웍스, 파라솔리드, UG등의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다고 하셔서,
    파일을 변환할 필요가 생겼습니다. cinema4d밖에 사용해보지 못해서, 도움을 구하고자 글을 올렸어요^^
    다른 방법 있을까요~?  아 , igs 도 얘기하시던데 igs 로 변환도 되나요???
  • ?
    ElasticMind 2009.01.10 15:14
    iges 로 후디니에서 변환이 가능 하지만 단비님 말대로 역시 그게 그거...ㅎㅎ
  • profile
    이단비 FCUK 2009.01.10 19:15
    정말 중대한 사안이라면.. 리버스 엔지니어링 기술중 하나가 필요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론 이 방법밖에 떠오르질 않습니다.
    일단 라이노에서 불러서 RP (rapid prototyping) 모델 업체에서 간이 목업으로 만든후 이걸 참고로 모델링을 다시 하거나 / 아니면 라이노 자체에서 참고하여 목업제작업체에서 다시 모델링을 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형상이 어떤건지 몰라 가능할지 모르겠네요..
    가능하다면 이미지도 첨부해주시면 좋겠습니다.

    PS. 파라솔리드는 소프트웨어 이름이 아니라 파일포맷중 하나입니다.
  • ?
    유빈 2009.01.10 21:23
    단비님 답변감사합니다 ㅠ
    우선 라이노로 파일을 불러보려고 라이노평가판을 다운로드받아서 , 시네마에서 export를 한 파일을 불러서 열어보고 했습니다.그러니 3dstudio(.3ds) 와 stl의 경우는 라이노에서 열리더군요. stl은 재질은 전혀 표현안되었고, 3ds는 일부 표현되었습니다. 그리고 quickdraw 3d라는 형식으로 export를 하니 .3dm의 라이노파일형식으로 변환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라이노에서 열려고 하니 라이노파일이 아니라며 열리지 않네요;
    라이노에서 잘 불러오려면 어떤 형식으로 export하는 것이 좋나요??
  • profile
    이단비 FCUK 2009.01.11 01:38
    아주 예~전에 몇번 라이노에서 폴리곤 계열 데이터들을 불러본적이 있습니다만..
    저는 가급적 3ds포맷을 사용하진 않고요.. 좀 더 안정적인 lwo (lightwave), obj (wavefront)등을 사용합니다.
    3ds와 dxf는 업계 표준인것 처럼 보이나.. 부품간의 좌표값이 뒤틀려서 오거나 면의 품질에 문제가 많습니다. 
    앞으로는 어떤 상황에서든지 - import, export 둘다 - 가급적 위의 두 포맷을 사용하시길 권장하고.. 전 obj만 사용합니다. 
    그러나 저러나 이상한점은 한번 3dm 파일로 저장된게 불러지지 않는다는게 이상하군요. 평가판이어서 그런건지.. 
  • ?
    유빈 2009.01.11 12:23
    3ds에 그런 문제가 생기는군요~ 감사합니다! 설명에 따라면 평가판이라도 라이노를 제대로 체험할 수 있도록 기능을 풀로 지원하다고 되어있더라구요^^ obj는 라이노에서 읽을려고 하면 라이노가 먹통이되어 읽을 수 없고; 아무래도 컴퓨터 상의 문제인가 봐요 ; 후우~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7804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352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78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12
346 변환 & 연동 아키캐드 exchange? 5 Jy 2007.04.20 586
345 변환 & 연동 시네마4d에서 모델링해서 맥스로 불러오는방법이나 플러그인좀 알려주세요. 3 삼장법사 2008.08.07 340
344 변환 & 연동 c4d-에팩 익스체인지 플러그인이 있는 데요 2 존재와당위 2008.08.16 343
343 변환 & 연동 external compositing 에서 애프터이펙트로 변환시킬때 AEC 파일을 에펙에서 읽지 못합니다. 4 김세현 2008.08.31 542
342 변환 & 연동 아키캐드에서 c4d 로 보내기 질문드립니다. 8 archiJ 2008.09.21 547
341 변환 & 연동 라이노에서... 1 LangeK 2008.09.23 306
340 변환 & 연동 시네마와 에프터이펙트 연동 2 마이구미 2008.10.05 948
339 변환 & 연동 c4d파일을 .xfile로 변환하는 법 좀 알려주세요^^ 5 탕수육 2008.10.12 593
338 변환 & 연동 C4D 모델링과 텍스쳐 작업한걸 포토샵으로 불러올수 있는 방법 없나요? 7 하이세이 2008.10.29 539
337 변환 & 연동 홈페이지 제작시 3D 오브젝트의 이용에 관한 질문입니다. ^^ 5 정승호 2008.11.03 272
336 프로그램 연동 처음 시작은 어떻게 5 sunn 2008.11.24 809
335 변환 & 연동 라이노에서 모델링한후 맵핑을 하는데,,,,,,,,, 8 file 만수 2009.01.07 1279
» 변환 & 연동 시네마파일을 UG 혹은 솔리드웍스에서 읽을 수 있도록 변환하고 싶습니다 7 유빈 2009.01.09 926
333 변환 & 연동 OBJ로 Export하려고 하는데 Not enough memory라고 뜨네요. 2 샤이닝 2009.01.16 531
332 변환 & 연동 아키캐드 에서 모델링 한 것 랜드링 9 삼동 2009.02.04 565
331 변환 & 연동 시네마에서 리얼플로우 sd파일로 익스포트가 안되네요..;; 어떻게 된일 일까요??? 6 file 남깽 2009.02.05 301
330 변환 & 연동 Moi 3D를 이용해 솔리드모델링을 가져올때 13 file 샤이닝 2009.02.13 1298
329 변환 & 연동 작업파일을 PSD파일이나 기타 이미지 파일로 저장하고 싶습니다~^^ 8 danmi 2009.02.19 416
328 변환 & 연동 파일변환 가능하신 분 계신가요... max -> c4d로 3 file sw100 2009.02.27 455
327 변환 & 연동 색깔이 원본과 같게 뽑히는 동영상 포맷은 뭐가있나요 6 푸헐헐 2009.02.28 348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8 Next
/ 18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