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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시포디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다름이아니라 cineversity 튜토리얼을 따라하고있는데 잘 안되어서 조심스레 질문 드립니다..2.JPG

 

이렇게 cloner에 plain 이펙터를 넣어 쉐잎이 바뀌는 애니메이션을 따라하고 있습니다

 

 

4.JPG

 

(화질이 안좋은점 양해바랍니다 튜토리얼 자체의 화질이 안좋습니다)

이렇게 Plain 이펙터가 지나가면 rigid body가 적용되어서 밑으로 떨어져야 하는데

 

3.JPG

 

계속 다시 따라해봐도 rigid body가 적용이 안되는것 같습니다ㅠㅠ

혹시 해결방법을 아시는분은 답변 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튜토리얼 : https://www.youtube.com/watch?v=FzKb43DMulo&t=591s)

  • profile

    음...무엇을 보시고 공부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만..(링크가 달라요^^)

    Linear Field에 충돌체를 하나 종속시키고(위치상 살짝 뒤에 있어야 합니다. 같으면 내려갔다 다시 올라옵니다-변한오브젝트에 반응을 해야 합니다.)

    해당 오브젝트에 그냥 콜린더로 인식하면 애들이 튕겨 나가니 Chost로 적용해 주면 반응해서 떨어지게 됩니다.

     

    첨부 파일 확인해 보세요

    스크린샷 2019-11-05 오후 3.25.40.png

     

    LinearField_Sort_Ghost.c4d

  • ?
    동원 2019.11.05 20:01
    안녕하세요 길동님! 파일 첨부까지 해주시고..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ㅠㅠ 이런방법이 있었군요 정말 감사합니다!
  • profile
    케이빈 2019.11.05 16:23

    Cube.1(원래 큐브) 에 있는 리지드 바디에만 Linear Damping 과 Angular Damping 100%씩이 들어가야 합니다.

    밑에 있는 Cube(공으로 변해서 떨어지는 큐브)의 리지드 바디에 Linear Damping 과 Angular Damping의 수치는 0%로 해주면 됩니다.

  • ?
    동원 2019.11.05 20:02
    안녕하세요 케이빈님~ 아 제가 댐핑값을 두개 다 줬었네요ㅠㅠ 덕분에 해결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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