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뮬레이션
2007.10.18 19:14

충돌과 반작용에 대해서요,,

주소복사 | 조회 수 358 추천 수 0 댓글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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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체가 다가와 부딪혔을때 튕겨져 나가고 반작용이 일어나고
 
물체가 찌그러진다 등등,,  에 관한게 dynamic맞나요?..
 
요 충돌과 반작용에 대한 참고할 매뉴얼 없을까요,,?
  • profile
    ChoiGeol 2007.10.18 19:14
    다이나믹 모듈 맞습니다.
    솔버오브젝트 하나 만드시구 거기에 오브젝트 추가하시구 다이나믹 태그 중 리지드 바디 태그 붙이세요.
    태그의 옵션들을 조정하시면 됩니다.
    그리구 바닥 될 만 한 것도 솔버오브젝트에 추가하시고 같은 방법으로 리지드 바디 태그 붙이시면 됩니다만
    만약 물체가 찌그러지게 하려면 리지드 바디 태그 보다는 소프트 바디 태그를 붙이셔야 됩니다.
  • profile
    ChoiGeol 2007.10.18 19:14
    한 가지 덧붙이자면 솔버오브젝트에 추가되는 오브젝트들은 모두 Make object editable(단축키 C) 상태여야 합니다.
  • ?
    P. 2007.10.18 19:14
    시네마 다이나믹모듈은 좀 OLD 버젼이라. 속도를 보장받기 힘듭니다. 플러그인중에 PhyTools가 있습니다. 이것 맥스의 하복엔진,
    마야,것보다 훨씬 빠릅니다.
  • profile
    ChoiGeol 2007.10.18 19:14
    역쉬 P님 고수이십니다. ㅎㅎ
    무릎 꿇겠습니다. ㅋ
  • profile
    ChoiGeol 2007.10.18 19:14
    P님의 노하우를 저의 두뇌에 USB로 전송해주세요 ㅎ
  • ?
    P. 2007.10.18 19:14
    정녕 수라의 길로 가시겠습니까? 정신이상으로 고스트인더쉘처럼 뇌 폭주합니다.
  • ?
    거친똥개 2009.09.23 23:36
    감사합니다 ^^ 좋은거 배워가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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