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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가입하고 처음 올리는 게시물이 질문글이라 죄송합니다..
다른게 아니라 맥스에서 모델링을 끝내고 바디페인트로 넘겨볼려고 하는데요,
익스포트하면서 봤더니 바디에서 지원하는 확장자가 3DS이거랑 OBJ이게 보이드라구요.
처음에 3DS로 변환해서 바디에서 열었는데 2번째 그림대로 오브젝트들이 저렇게 뒤죽박죽되서
나오네요 ㅠㅠ 변환할때 맥스에서 피봇값이 잘못된건가 싶어서 다시 다 정렬도 해봤는데
계속 저러네요.. 그래서 이번엔 따로따로 떨어진 오브젝트들을 다 합친후에 넘겨봤는데
3번째처럼 제대로 들어오는데 잘보이실지 모르겠지만 신발 부분이나 어깨 부분에
제가 원하는건 첫번째 그림의 맥스에서 찍은 스샷쩌럼 딱딱 각져서 들어오는건데 ,
꼭 스무스 건거처럼 들어오네요..
그래서 OBJ파일로도 전환해서 바디페인트로 옮겨봤는데 역시나 3번째 사진처럼
각진부분이 스무스걸린거처럼 나오네요...
제가 맥스에서 작업할떄 멀 잘못한건가요?
맥스도 모델링할떄만 사용해봐서 깊은 부분은 잘 몰라서 어떻게 해야될지 난감하네요 ..
아, 그리고 저기 그리드 없앨라면 어케해야하는지도 좀 갈키주세요 ^^:
여러 고수님들~ 해결책좀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좋은 밤되세요 ~
  • ?
    hoec 2005.09.21 20:57
    옹.. 반갑습니다. 날림 답변맨입니다^^. 퍽퍽!!
    각진것은 엣지를 선택하고, function메뉴의 break phong shading을 이용해보시고요.
    그런데 게임에서 쓰실꺼면 엔진이
    시네마의 x 아웃풋에서 phong을 받아줄는지 궁금하군요^^.
    그리드는 뷰포트의 메뉴의 edit -> configure alll(전체뷰포트) or configue(선택뷰포트) 하셔서 뷰포트
    설정 들어가신다음에 filter 탭에 grid 체크를 해제해 주세요.
    파일 교환은 fbx를 이용해 보시구요^^. 급하시면 그냥 맥스 플러그인으로 바디 쓰셔도 되겠습니다^^.
    그러라고 플러그인 만들어 놓은것이니까요. 헵헵 그럼 나중에 뵈어용 EMO_20
  • ?
    초보사마 2005.09.21 20:57
    부드럽게 나오는 현상은...
    맥스의 스무싱(?) 같은게 호완이 안되 디폴트로 높게 잡힌게 아닌가 싶은데요.
    왜 각이 살짝졌을때 부드럽게 만들어 주는거요.
    오브젝트 메니저에 보면 대충 플러스 마이너스 같은게 있을겁니다.
    그거 클릭하면 89.5도 정도로 잡혀 있을겁니다.
    그걸 눈으로 보면서 적당히 줄이면 됩니다.
    시네마에선 퐁(스무스) 테그라고 합니다.
    퐁 테그는 여러개 선택해서 한방에 해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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