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552 추천 수 3 댓글 5
Atachment
첨부 '1'
Extra Form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중에 스플라인을 그려 놓고, 그것을 따라 가는 것을 해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tangency하게 따라 가야 자연스러운데 그렇게 하도록 체크를 하면 각도가 원하지 않는 각도로 나와서, 어느 메뉴에서 잡아주면, 스플라인을 따라 자연스럽게 움직이도록 할 수 있는지, 답변 부탁드립니당~


플레이 버튼을 눌러욤.
  • ?
    한승현 2004.11.04 17:21
    봐도 잘 이해가 안되네요ㅜ.ㅜ 제가 움직이려는 오브젝트는 외부에서 모델링해서 불러온 것인데..맥스에서는 축의 위치를 이동시켜서 패스에 맞추었었는데...시네마의 패스, 스플라인의 차이는 뭔지..
  • ?
    P 2004.11.04 17:21
    패스는 시네마에서 오브젝트가 움직인 궤적으로써 "얼링 투 패스"하면 자신이 움직인
    궤적을 따라 축방향을 자동으로 바라보게 되는 것이죠..
    스플라인은 스플라인일뿐
  • ?
    이젤 2004.11.04 17:21
    제가 올린 파일이 원하시던 무브 인가요? 맞다면 이걸루 다시 설명해드리죠,.
  • ?
    한승현 2004.11.04 17:21
    맞습니다. 일반적으로 튜토리얼에 나온 내용에 맞추려면, null object의 +축방향과 거기에 붙이는 오브젝트 앞부분을 맞추면 대충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 같네요. 이젤님이 만드신 것에는 뭔가 다른 비법이 있는 것 같은데..설명부탁드립니당~
  • ?
    이젤 2004.11.04 17:21
    다른 답글로 예제 올렷으니 참고하세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62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613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2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62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07 108 109 110 111 112 113 114 115 116 Next
/ 116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