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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은 캐릭에 붙여서 움직이게 하고 옷은 클로스적용하면
캐릭만 움직여도 옷도 움직임이 적용받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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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왕경태 2010.04.13 15:49 채택
    보통 의상은 몸과 일체형으로 만든다고 들었어요.
    클로즈넙스와 웨이트는 별개일것 같습니다.
    http://tutorials20.com/category/3d/ <--------요기 튜토처럼
    클로즈태그의 드레서를 이용해 옷을 따로 만드신다면
    클로즈태그의 벨트로 몸에 접착시키고 충돌로 몸과 부딪히게 하면
    따로 웨이트걱정은 안해도 되지않을까 생각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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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머피 2010.04.17 21:40
    좋은 Tutorial이 있는곳이군요.감사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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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만자 2010.04.13 15:55
    오,,, 그런가요.~ 캄사합니다,, !! 해봐야겠네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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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만자 2010.04.13 16:06
    근데.. 제가 여기 검색해서 보니깐 바디부분은 지우라고 그러던데..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하네요..ㅜㅡ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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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부야 2010.04.13 19:17
    클로스는 천시뮬레이션이고 클로스넙스는 단지 익스투르드처럼 천에 두께를 주는 역할을 합니다.
    용어를 구분을 해야할거 같구요.

    보통 캐릭터는 시뮬레이션을 하진 않고 바디와 옷을 하나의 오브젝트로 합쳐서 리깅하시면될거에요.
    바디부분을 지우라는건 옷과 바디를 한 오브젝트로 합칠때
    옷 속에 보이지 않는 몸의 면들은 지워주라는 뜻이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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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만자 2010.04.13 23:56 채택
    콘텐츠브로셔에 나온예시들 보니깐 클로스넙스가 되있어서 혹시나 생각을 해봤지욤..
    두께를 주는거였군욤..--;;
    감사합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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