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436 추천 수 0 댓글 9
Atachment
첨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카메라가 저렇게 돌아가서 위치까지 서는 모션 중간에 왜 저렇게 화면, 그렇니깐 박스 윗 부분이 왜 저렇게 번들번들거리는지 모르겠습니다.

라이트는 하나만 썼는데, 렌더셋팅을 다르게 해야하는 건가요? 답답한 마음에 c4d 파일도 같이 올립니다.

아시는 분 계시면, 답변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 profile
    스치듯 2010.03.19 10:53
    근데, 이거 왜 mov가 플레이가 안돼는 건가요? 지워야 돼는건가.... 정말 궁금한데요....
  • profile
    길동 2010.03.19 11:09
    H.264코덱만 보입니다.
  • profile
    스치듯 2010.03.19 11:19
    앗! 알겠습니다. 담부턴 에니메이션이 아닌 H.264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
    터스크 2010.03.19 11:17
    GI 쓰신거 같은데 옵션을 IR+QMC 로 해보세요.
  • profile
    스치듯 2010.03.19 11:19
    답변 감사합니다. 함 해보겠습니다. 해본 결과 해결돼었습니다. 죄송하지만, 차이를 여쭤봐도 될까요? 너무 궁금해서요^^
  • profile
    길동 2010.03.19 13:35 Files첨부 (1)
    qmc.jpg 왼쪽은 QMC 모드, 오른쪽은 IR 모드. QMC에서 그림자의 디테일이 향상된 것을 참고하십시오.

    QMC 방식(Quasi Monte Carlo - 무작위하게 발생된 난수들을 여러번 계산해서 대입시키는 계산방식)
    은 이전 버젼의 스토커스틱 모드와 유사합니다. 글로벌 일루미네이션의 QMC계산 방식은 블루트 포스(brute force)라고 불리는 법칙과 함께 작동됩니다. 이 의미는 이미지에서 각 오브젝트 픽셀에 광선수를 지정하고, 반구 형태의 패턴으로 씬을 향해 빔을 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적응형 처리 방식이 아니어서 렌더링 시간을 조절할 수 없습니다.

    이 방식은 가장 정확한 렌더링 결과를 제공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낮은 샘플수를 사용하면 IR 모드를 사용했을 때보다 오히려 그림자와 쉐이딩에서 디테일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QMC 모드의 단점:

    렌더링 시간이 가장 오래 걸리고 컬러와 밝기에 대해 제한적으로 참조하게 되며 랜덤하게 광선이 분산(샘플 개수)됩니다. 이것은 각 픽셀 단위로 처리되며 이미지가 거칠게 표현될 수 있고, 샘플 개수를 증가시키면 해결할 수 있지만 이에 따라 렌더링 타임이 늘어나게 됩니다. 폴리곤 라이트 / GI 포탈을 사용하면 렌더링 품질을 눈에 띄게 향상시킬수 있습니다.
    캐쉬를 사용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프리패스 계산도 사용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원하는 수준의 퀄리를 가진 애니메이션을 렌더링하려면 다량의 CPU를 필요로 합니다.
    헬프보시면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 profile
    스치듯 2010.03.19 13:46
    답변 감사합니다. 포스트잇지에 적어서 옆에 보이는 컴터에 붙여놨습니다.
  • ?
    림림림 2010.04.19 17:18
    이부분이 궁금했었는데..오호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 ?
    비디오토스터 2011.02.19 11:24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62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616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2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62
6968 기타 스플라인 텍스트에 익스트루드 적용 후, 곡면 부드럽게 해주는 방법 3 file 액션피플 2010.03.22 474
6967 라이팅 라이팅 볼륨메트릭 노이즈 관련 질문입니다 4 file 아스피린 2010.03.22 516
6966 프로그램 뷰포트 편집 5 file 요원009 2010.03.22 294
6965 프로그램 XSI 라는 프로그램은 어떤 툴 인가요? 9 심토지 2010.03.22 486
6964 프로그램 시네마 4D 도 종류가 다양한건가요? 6 뭐든잘하고파 2010.03.21 738
6963 프로그램 맥에서 OpenGL 커널패닉 issue 4 하이프 2010.03.21 395
6962 라이팅 바닥이 지저분하게 그림자가 생기는데 깔끔하게 없애고 싶습니다. 6 file 미야비 2010.03.20 858
6961 tv 화면 애니메이션 렌더링 거는중에... 4 정순영 2010.03.20 360
6960 모델링 벽이 만나는 각지는 지점을 부드럽게 하고 싶습니다. 3 file 미야비 2010.03.20 311
6959 텍스쳐 색깔이 왜 마음대로 조절이 안될까요?? 3 file 깜띠기 2010.03.20 277
6958 텍스쳐 맵핑된 오브젝트 위에 텍스트나 그림을 입히고 싶습니다. 2 미야비 2010.03.19 624
6957 Dynamics 모다이나믹 세팅 관련 질문입니다. 4 file 필바다 2010.03.19 288
6956 모델링 불린으로 구멍뚫기 (여러개를 한꺼번에) 8 file 미야비 2010.03.19 3666
» 렌더링시 하얀 부분이 번들번들거려 질문 올립니다. 9 file 스치듯 2010.03.19 436
6954 라이팅 천장에 동그란 구멍을 뚫어 전등을 설치하고싶어요. 4 file 미야비 2010.03.19 1065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289 1290 1291 1292 1293 1294 1295 1296 1297 1298 ... 1758 Next
/ 1758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