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359 추천 수 0 댓글 2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오늘은 김연아가 금메달을준 기쁜 날입니다 ㅋㅋ
작업하다가 막히는게 있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밑에 사진처럼 눈가리개를 표현하려고하는데요.
img-130-00130090.jpg 


먼저 사람 얼굴 모델링을 구해서 얼굴부분만 따로 잘랐습니다.
눈가리게를 plan으로 길게 만든후 cloth태그를 달았구요.
 
여기 유저그룹에 있는 쿠션 만드는 강좌를 보고 배운,
폴리곤사이의 거리를 줄여주는
Dress-0-matic 액션을 주었습니다.
이렇게 하면 모서리 부분을 서로 잡아댕겨 중간에 있는 물체에 맞게 얼핏 비슷하게 되는데요.
저 사진처럼 저렇게 타이트하게 잘 되질 않네요.
뭐 꼭 사람이 아니더라도 코만 있는 곰인형이라해도 제가 원하는만큼 시뮬레이션이 되질않네요.

질문을 압축하면,
1.일단 어떤 방법이 제일 좋은지 궁금합니다.
사람 모델링을 복사해서 눈가리게 부분만 남기고 스케일을 늘려서 해볼까도 생각해봤는데,
이건 뭔가 잘못된 방법인것 같구요. 어떤 방법이 가장 좋을까요? cloth로 하는게 가장 적합한 걸까요?

2.cloth 시뮬레이션시 천에 해당하는 plan의 포인트가 어느정도 많아야 리얼하게 시뮬레이션 되는것 같은데요.
이게 제대로 알고 있는건가요? 왜냐면 포인트가 많으면 테스트해볼때도 무리가 있던데..
포인트가 굳이 많이 없어도 시뮬레이션이 잘 되는지 궁금합니다.
로폴로 시뮬레이션을 하고 하이퍼넙스를 주는게 나은가요? 하이폴 시뮬레이션이 나은가요?

다들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cloth를 살짝 만져보니까 모르는거 투성이네요. 다들 주말 푹 쉬세요^^
  • profile
    에이제이 2010.02.27 11:25
    1.모델링만을 위한거라면 잘못된 방법이 아니라 가장 효율적인 작업같습니다.

    2.포인트가 많을수록 시뮬레이션이 더 잘되는건 맞는데 그만큼 계산에 무리가 가죠..
    테스트를 통해 적당한 폴리곤을 찾으셔야합니다.
    플랜에 하이퍼넙스보다 클로스넙스가 있으니 그걸 사용하시고..부족하면 하이퍼넙스를 그 상위에 올리시구요.
  • ?
    오레오 2010.02.28 15:36
    오~ 클로스넙스가 따로 있었군요. 에이제이님 답변 감사드려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65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621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27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62
19572 모델링 블린으로 만들 구멍의 속면을 채우고 싶은데요 3 file 임갬 2010.02.25 485
19571 프로그램 작업한 c4d파일이 Not enough Memory오류와 함께 안열립니다. 4 폰트매냐 2010.02.25 713
19570 애니메이션 애니매이션 키를 주고 Pivot을 바꿀려고 하는데요.... 5 땡굴 2010.02.26 252
19569 안티알리아싱의 선택 3 문석민 2010.02.26 326
» 시뮬레이션 눈가리개를 cloth를 이용해서 표현하려합니다. 2 file 오레오 2010.02.27 359
19567 Plugin 모든 플로그인 파일들은 맥슨 플러그인 폴더에 넣기만 하면 되나요? 1 맥으로맥잡기 2010.02.27 946
19566 시뮬레이션 체인연결 테스트 했느데 중간에 끊어져 버립니다 1 임갬 2010.02.27 293
19565 모델링 폴리곤 여러개 선택시 축을 각각선택한 폴리곤의 중간에 두고싶습니다. 4 file 오레오 2010.02.27 516
19564 애니메이션 밴드를 이용하여 피부가 베어지는 느낌을 표현하려합니다. 4 file 슬라임 2010.02.28 338
19563 모델링 스플라인의 포인트를 균등하게 분배해주는 방법 7 꿀떡 2010.02.28 348
19562 애니메이션 길동님 작품중 '기관총?' 관련 '진동 애니메이션'질문 3 문석민 2010.02.28 267
19561 렌더링을 수행하는 사각형은 CUP코어의 갯수? 9 file 스탠다드 2010.02.28 419
19560 텍스쳐 동영상이나 시퀀스로 맵핑할때 포멧이나 사이즈에 대한 정확한 내용을 알고 싶네요. 2 아포도스 2010.02.28 334
19559 모델링 하트만드는 법좀 알려주세요. 3 우장 2010.02.28 383
19558 기타 move,scale, rotate 툴의 사이즈는 어디서 변경가능 한가여? 5 밥팍 2010.02.28 272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449 450 451 452 453 454 455 456 457 458 ... 1758 Next
/ 1758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