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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pn 타이틀 영상입니다.
여기보면 큐브들이 아래에서 위로 올라가는 것이 보입니다.
일단 클론 오브젝트로 많이 큐브들을 만들어서 저렇게 눈에 보이지 않는 라인을 따라 올라가는 느낌을 표현하려고 하는데
생각만큼 잘 모르겠네여~

저는 구를 이용해서 하려고 합니다. 일단 리지드 바디로 해서 통통튀기다가 저런식으로 일렬로 구들이 뭉쳐져서 올라가게 하려고 하는게
어떻게 해야될지 계속 헤매고 있어여~

도와주세여~ 휴~

아직 초보인데 스토리보드가 3d모션그래픽이라서 벌써 회사에서 하루를 낭비했어여~
빨리빨리해야될텐데 말이예여~

도와주세여~ 고수님들 ^^
  • profile
    최걸 2010.02.02 16:35 Files첨부 (4)



    01.png 02.png 03.png 04.png
  • profile
    최걸 2010.02.02 16:43 Files첨부 (2)
    저는 다음과 같이 해서 만들어 봤습니다

    1. Cylinder를 만들고 height segment를 충분히 키웁니다.
    2. Cylinder가 따라갈 spline을 그립니다.
    3. Path deformer 플러그인을 열고 Cylinder의 자식 오브젝트로 둡니다.
    4. Path deformer의 spline에 생성한 스플라인을 옮겨넣습니다.
    5. Cube를 생성하고 사이즈를 적절히 조절합니다.
    6. Cube를 모그래프의 클로너에 넣고 오브젝트 모드를 Object로 변경하고 Object 칸에 Cylinder를 넣습니다.
    7. Mode는 Surface로 합니다.
    8. 랜덤이펙터를 이용하여 적절히 큐브를 분산시키고 크기를 랜덤화합니다.
    9. Path deformer의 옵셋 값을 애니메이션합니다.
  • ?
    요원009 2010.02.02 16:49
    제가 질문 드린건 아니지만 유저분들의 빠른 피드백에 놀라곤 합니다. 올려주신 자료 잘 봣습니다. ^^ 
  • ?
    서라둘리 2010.02.02 16:56
    오~ 정말 그러네여~ 진짜 쵝오다 벌써 올라올 줄은 몰랐어여
  • ?
    카이 2010.02.02 22:09
    Path Deformer은 추가적인 플로그인 기능이죠. 이것을 그냥 모그라프의 spline wrap로 대신하면 됩니다. 
    [레벨:2]서라둘리의 질문중 통통 튀다가 모여져서 올라간다는 스토리에 대해서는 좀더  응용과 편법이 필요하겠습니다^^
  • profile
    최걸 2010.02.03 12:34
    그러네요... 플러긴 없이도 할 수 있다는 것을 깜빡했네요.
  • ?
    서라둘리 2010.02.03 14:06
    아무래도 그렇네여~ 리지드 바디 기능을 사용해서 통통튀다가 다이나믹을 해제하고 나서 저 방법을 써야될 거 같애여~
    제대로 먹힐지.... 오랜 작업이네여~ 프로그램에 약한 서라둘리.. 으흐흐
  • ?
    달섭 2010.02.04 08:44
    ㅎㅎ 좋은 정보 빠른 답변 .. 잘 봤습니다.
  • profile
    신군 2010.02.05 18:55
    답변 정말 빠르긴 빠르네요.역시 CG인 디씨 인사이드??
  • ?
    마스타몬스터 2010.02.12 01:53
    오오~! 바로 해봐야 겠군요~ ㅋㅋ
  • profile
    루시드폴 2011.04.19 16:09
    역시 유저그룹의 호그와트 도서관 답습니다. 덕분에 하나 알아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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