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2010.02.02 09:34

instance 활용법

주소복사 | 조회 수 347 추천 수 0 댓글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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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좋은아침이에요! ^^*
너무 초보라서 기초적인 질문일텐데요~^^;
지금 키패드 부분을 모델링 중인데
instance를 활용해
행, 열에 숫자를 적으면 왠지 제가 만들어놓은 모양이 주르륵 생길것같은데 
그런 기능이 없는건지 제가 못찾는건지
어떻게하는건지 모르겠어요 ㅜㅜ

instance는 저의 추측일뿐......
키패드 같이 동일한 오브젝트가 일정한 간격으로 주르륵 나열되려면
어떤 기능을 사용하면 좋을까요?


키패드.jpg  

2010-01-27 16;23;45.jpg 
  • profile
    길동 2010.02.02 10:07
    저렇게 많은경우는 그냥 일러에서 불러오시는 편이 날듯 싶어요^^
  • ?
    나히히히 2010.02.02 17:28 Files첨부 (1)
    02_story.jpg 

    댓글 너무 감사드려요~
    사실은 제가 일러스트로 작업한것도 있는데요
    일러스트를 연동해서 c4d에서 어떻게 작업해야하는지
    강좌를 찾아보려고 하는데 잘 안찾아지네요 ㅠㅠ
    길동선생님 말씀은
    저걸 복사해서 열을 맞춘다음에
    일러스트에서 가져온 파일로
    맵핑을 하라는 말씀이신가요?
  • profile
    이단비 2010.02.02 10:14
    추측은 제대로 해주셨습니다 Instance가 바로 그런 기능을 하는 녀석이지만 결국 문제는 키마다 매핑이 달라질 것이므로 ... 
    모델자체는 해결이 되겠지만 재질을 일일이 따로 해줘야 해서 Instance를 사용하는 의미가 없습니다.
  • ?
    카이 2010.02.02 23:02
    일러스트에서 키패드 형태를 그린후 object 메니저에서 불러오면 됩니다.
    그게 이해하기 어려우시면 instance로 하시면 되고요.
    배열후에 instance를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야 매핑을 달리 하겠죠?
    duplicate명령을 통해서 복제하시되 instance로 하시거나
    아니면 그냥 카피를 하셔도 되겠습니다.
    복제된 오브젝트를 하나가 되게 connect명령으로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모두가 하나의 오브젝트로 되었다면
    Top뷰에서 렌더링을 하신후  렌더링된 소스를  대상으로
    매핑소스를 일러스트 혹은 포토샵에서 만들어준후
    메터리얼에서 불러와 적용합니다.
  • ?
    카이 2010.02.02 23:06
    추가적으로 매핑은 각각의 버튼에 하는 방법과 한꺼번에 하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한꺼번에 할경우에는 버튼 모두가 connect되어야 겠죠.
    길이가 다른 요소가 있으니 이는 point모드에서 삭제하고 편집해서 배치하시면 되고요.
    각각을 일일히 해나가신다면 , connect 하지말고 c키말을 눌러서 모두 독립된 형태로 해주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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