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움츠린 날개가 펼쳐지는 장면을 만들고싶습니다.만..

by 짱똘 posted Jan 31, 2010 Replies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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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해서 몇가지 글을 읽어보았지만..
feather object라는 걸 활용하면 무겁다는 얘기도 있고..

플랜에 알파맵으로 맵핑한다는것도 정확히 이해가 안가고..

일단은 페더오브젝보다는 플랜에 알파맵을해서 자연스러운 날개모양을 연출하고싶은데요

플랜에 알파맵깃털 맵핑을하고 플랜을 막 겹친다는 의미인가요??

만약그렇게 했다면 애니메이팅 할때는 어떤식으로 하는거죠?

뼈대심어서 하게 되는건가요??

가능하다면 깃털이 약간 흩날리는 다이나믹효과도 낼 수 있게 작업하고싶은 욕심이 나지만

그런식으로 하려면 헤어를 써야하는건가요??

아 한번에 질문이 너무 많네요..

꼭좀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지금 진행하고 있는 작업에 꼭 사용하고싶은데.. 혼자해보다가 자꾸 포기할까 라는 마음이 드는데

이러면 항상 제자리일꺼같아서...ㅠ 도와주세요!!! ㅠ
  • ?
    카이 2010.02.01 00:34 채택
    폴리곤을 날개형태로 모델링을 하시후 본을 박아서 애니를 설정하면 되겠죠.
    이러한 날개형태의 폴리곤에 깃털에 해당하는 오브젝트를 클로너로 적용하여 
    서페이스모드를  적용한다면 수많은 깃털이 폴리곤오브젝트에 생성되게 될것입니다.
    본을 움직이면 폴리곤에 달라붙은 깃털은 자동적으로 따라 가겠죠^^
  • ?
    짱똘 2010.02.01 10:09
    감사합니다. 제가 가장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주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