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Twist를 적용한 Sphere가 들어간 Emitter의 애니메이션중간 튀는 현상

by 호이포이킬 posted Jan 26, 2010 Replies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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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rror_emitter.jpg 

Emitter 파티클을 이용하여 물속 기포들이 랜덤하게 올라오는 애니메이션을 작업중입니다.

위의 이미지를 보시면 파티클을 총 5개로 나누었습니다.
Twist가 적용된 Sphere가 가장 큰 기포방울 입니다.
다른 기포 파티클은 애니메이션이 문제없이 잘 되구요

Twist가 적용된 파티클만 첨부이미지의 오른쪽 상단의 유형_01,02 처럼
애니메이션 진행 도중 한프레임씩 갑자기 튀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뷰포트에서도 튀는 현상이 보이고 렌더된 영상에서도 튀는 현상이 보입니다.

어떤 문제인지. .  twist 말고도 bend, formula, wind, wrap 등 모두 동일한 현상이 나타납니다.

twist에는 아주살짝 뒤틀리는 애니메이션이 cycle로 20 회 설정되어있습니다.

왜 이렇게 자꾸 튀는 현상이 나타나는 것일까요;

작업파일은 용량이 파일제한크기를 넘어서 첨부를 못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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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wist의 영역이 작아서 그런현상이 나타나는게 아닐까 추측해 봅니다.
    영역을 Unlimited로 잡아보세요..


    다른 방법은 Mograph의 Displace Deformer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보다 램덤하게 표현이 가능합니다.

    waterdrop.jpg
  • ?
    길동님 감사합니다._ _ !!!

    질문을 올린후에 혼자 끙끙대던중 맞는 해결책인지는 모르겠으나
    as.jpg 
    첨부이미지에서 보시면
    Emitter 의 옵션중 Render instances 부분의
    기본으로 체크되어있던 부분을 해제하니
    튀는 현상이 사라지더군요.

    그리고 바로 길동님께서 알려주신 방법도 적용해 보았습니다.
    영역을 Unlimited 해보았으나 마찬가지였습니다.
    제가 지금 제대로 된 방법으로 작업이 안되있는 듯..;

    그리고 Displace Deformer 정말 다양한 표현이 나오네요~'-'b
    Bubble 느낌내는데 정말 좋은 기능인듯 합니다.
    더욱더 다양한 패턴을 만들어낼수 있게 되었습니다.~
    길동님 친절한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