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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카드는 현재 ATI 3850 256m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100X100 세그먼트로 나눈 3000m 평방 플랜을 만들어놓고 디스플레이스 디포머를 적용하고 클로너 오브젝트로 8폴리곤의 기본 큐브를 적용시켜서 오브젝트 모드로 디스플레이스 디포머 플랜을 적용시켰습니다.

Untitled-1.jpg

대략 이런식으로 나옵니다.

하지만 폴리곤이 굉장히 많아서 그런지 역시 뷰포트가 많이 느립니다. 더욱 욕심을 내고 싶어서 플랜 세그먼트를 150x150으로 늘리면 아주 표시가 안됩니다.

그래픽카드를 탓해야하는것인지 원래 말도 안되게 오브젝트를 늘린건지... 좀 분간이 안되네요. 시네마가 뷰포트가 아직 떨어진다는 얘기도 듣고 해서 그래픽카드 바꿔봐야 별 소용도 없는듯하는 느낌도 드네요 ㅋ~ 이건 제 생각이구요...ㅋ~


오브젝트를 늘려서 조밀하게 해야하는 상황도 있어서 유닛이 많이 늘어날때면 역시 뷰포트가 힘들어합니다.

저의 질문은 뷰포트가 힘들어할때 어떻게 달래주시는지 노하우를 듣고 싶습니다.


  • profile
    폭주길동 2009.11.09 13:38
    다른툴에서 해보세요...
    열수있는지......

    뭐 토플로지가 약하긴 합니다만..

    다른툴에서도 해보세요
  • ?
    초사 2009.11.09 13:57
    R11.5에서 Instance Render 체크하시면 렌더뿐만 아니고 뷰에서도 좀더 가벼워집니다.
  • ?
    유재남 2009.11.09 17:38
    예전에도 이런 비슷한 글이 있었던 것 같은데요...
    저의 경우는 씬에 오브젝트가 많을 경우,
    Display에서 'Level of Detail" 항목을 Low로 설정한다던가,
    아니면 Display Tag를 적용한 후 Level of Detail의 값을 낮추어 사용합니다.
  • ?
    박씨 2009.11.10 02:19
    확인이 된 장면에서는 오브젝트를 감추어주는것 만으로도 빠르게 보여질수 있습니다.
    유재남님 말씀처럼 LOD(Level of Detail)을 나추어 주는것도 방법이구요. 
    xref를 이용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이 될것입니다.
  • profile
    최걸 2009.11.10 19:53
    디스플레이에서 박스로 보세요.
  • profile
    ㅋㅏㅊㅣ 2009.11.12 14:30
    Display > Level of Detail 항목을 조절하거나 Cloner Object > Instance Render 체크를 하는거에서 많은 효과를 얻을 수 있네요. ^^;
    양이많은 오브젝트 부분에 Display태그를 넣어서 Level of Detail 부분을 따로 조절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네요 :)

    박스로 하거나 오브젝트를 감추는걸로 하다보니 마우스 움직임이 너무 많아서 금방 지치더라구요 ㅠㅠ

    댓글 달아주신분들 정말로 감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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