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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6262.jpg 

위에 그림은 시포디 헬프에 있는 extrude deformer 예제 그림 인데요.
비슷하게 따라해 보려고 하는데 생각처럼 비슷하게 안되네요,, 

헬프에 자세한 세팅값이 안나와 있어서 비슷하게 구현할 수 있는 세팅값을 아시는 분들께 질문드립니다.
  • ?
    그림 3.png
    똑같지는 않습니다만..참고만 하세요. 
    1. 돌출경로를 커브로 그려줍니다.
    2. 플렌에 익스트루드를 하위로 차일드하고 이펙터를 맹그러 하나 삽입해(이펙터탭) 줍니다.(원하시는걸로다가)
    3. 각져서 흉직하게 보이니 이것들을 하이퍼넙스밑으로 집어너어 부드럽게 보이도록 합니다.
    4. 이것들을 다시 클로너 오브젝트에 넣어주고 또다시 원하는 이펙터를 삽입해줍니다.(좀 더 랜덤하게 보이려면 랜덤이펙터로다가)
    이상입니다. 씬화일 참조해보시면 금방 따라하실수 있을겁니다.
  • profile
    길동 2009.10.22 01:13 Files첨부 (2)
    위의 박씨님과 비슷합니다.
    참고로 MographExtrude(-Deformer)는 폴리곤의 면의 하나하나를 Extrude 해버립니다.

    일단 옵션 보시면 Extrude(-Deformer)의 모드를 Step으로 설정하시고 옵션을 조절해서 말아버립니다.
    그리고 HyperNurbs를 적용하시고 Extrude(-Deformer)의 이펙터에 렌덤이펙트를 주면 어느정도 나옵니다.
    세부적인 옵션은 첨부파일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ex_df.jpg


  • ?
    시부야 2009.10.22 01:50
    박씨님, 길동님 답변감사합니다~     아까 테스트 할때 박씨님 방법처럼 spline을 이용해서 했었는데
    랜덤이펙트를 주니 스플라인의 자체가 랜덤을 먹어서 모양이 깨져서 고민했었거든요.
    spline을 이용하는 방법이 아닌 스텝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해야하는거였네요,,   
    spline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랜덤값이 먹으면 좀더 여러가지 표현이 나올거 같은데 조금 아쉽네요.


    헬프에서 보고 약간 만화적이거나 동화스러운 느낌의 물결의 움직임을 표현할수 있을거같아서 테스트중이었습니다^^

    답변감사드립니다~
  • ?
    외로움 2009.10.29 01:13
    와우 저도 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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