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오브젝트만 알파값으로 뽑고 싶습니다

by 상수 posted Jul 28, 2009 Replies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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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가지 오브젝트가 있는 씬이 있는데

그중 어떤 물체만 알파값으로 뽑고 싶습니다.

즉 뒤에 큰 오브젝트가 있고 앞에 좀 작은 오브젝트가 있는데 (앞의 좀 작은 오브젝트가 뒤의 큰 오브젝트의 일부분을 가리고 있음)

포토샵같은데서  이미지 불러왔을때 앞의 오브젝트는 알파처리가 되어서 그냥 포토샵에서 지우면 나오게.. 건축 cg할때 유리창은 알파로 뽑아서 포샵으로 리터칭하는 그런 방식을 시네마에서 어떻게 하는지 궁금합니다.

그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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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우(남기남) 2009.07.28 17:10 채택
    tag중 compositing tag를 쓰시면됩니다. 옵션에 matte object라고 항목있습니다.
    알파채널과 같으므로 이해가 쉬우실거라 봅니다.
    compositing tag - 버퍼를 이용하는것두 있습니다. compositing tag의 Matte를 쓰는것 보단 간단하지만 멀티패쓰 렌더를 몇번 연습해보시고 하세요
  • profile
    퍼시바이진 2009.07.28 17:33
    남기남님의 말씀에 보태자면 위와 마찬가지로 mpositing tag의 오브젝트 버퍼값을 이용해서 특정오브젝트 아디를 생성해서 알파채널이 저장된 psd파일로 저장할 수있습니다.  그외 기타 렌더링시 리플렉션 ao 매터리얼칼라등의 채널도 저장할 수있습니다.
    속성창의 save에서 멀티패스렌더링으로 저장하시면 됩니다.
    오브젝트버퍼나.. 채널 등은 속성창의 왼쪽 목록창에서 마우스오른쪽버튼클릭으로 꺼낼 수있습니다.
    포샾 cs3기준으로 채널은 50개정도 저장됩니다.
  • ?
    상수 2009.08.12 05:16
    감사합니다~ 그런데 멀티패스 psd 저장은 생각만큼 잘 안되더군요 각각의 패스가 이상하게 나오는 ㅡ.ㅡ 연구좀 해봐야할것 같아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