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알파가 있는 텍스쳐에서 텍스쳐부분만 폴리곤으로 뽑아주는 플러그인이 있을까요

by 시부야 posted Jul 24, 2009 Replies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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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jpg 

알파가 있는 텍스쳐를 불러와서 플랜에 대입했을때 알파부분을 제외한 나머지 텍스쳐 부분만 자동으로

폴리곤으로 만들어주는 플러그인이 혹시 없을까요.?

그냥 플랜에 알파가 있는 텍스쳐를 넣어주면 마찬가지 결과로 보여지기는 하지만

작업상 텍스쳐 형태로 아예 폴리곤으로 떨어져나와주면 훨씬 편해질것같아서 이런 기능을 찾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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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석 2009.07.24 17:12
    이미지를 폴리곤으로 한다는것이 ....... 이미지는 비트맵.. 픽셀이 있다는것이지요. 그 픽셀로 인해 외곽에 열라 많은 포인트가 생길수 밖에 없다는 것... 만약에 폴리곤으로 만들어진다면 그건 하이퍼 넙스에 자동으로 넣어주는 기능까지 없다면 ..... 무거운 모델링이 나올것 같네요.

    그래도 해결 방법이 없는것은 아닙니다.
    시네마에서 해결법
    1. 스플라인 쪽에 보면. Vectorizer 라는게 있습니다. 이걸 이용하면 이미지를 불러들여서 스플라인으로 만들어집니다. 그럼 익스투르드 넙스나 로프트 넙스로 면을 만들수 있겠습니다.

    2. 이미지를 일러스트 패스로 만들어서 불러 들이는건데 일러스트에서 패스 따라는건 아니고요. 이미지를 백터화 해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Vector Magic 이라는 프로그램으로 이미지를 eps 로 변환이 됩니다. 물론 완벽하게 되진 않지만, 쓸만한 정도로 나옵니다. 이걸 일러에서 조금만 정리해주고 ai 파일로 만들어서 시네마에서 열어 익스투르드 넙스나 로프트 넙스로 면을 만들수 있습니다.
  • ?
    시부야 2009.07.24 17:31
    Vectorizer 저 아이콘이 예전부터 뭘까 했는데 이런 용도 였네요.^^
    감사합니다  Vectorizer만으로 충분할거 같아요.
  • ?
    니트로부스트 2009.07.25 02:52
    vector magic이라는 프로그램 쓸만 한가요?
    전 예전에 스트림라인 한번 써보고 그 이후로는 벡터변환 프로그램은 사용을 않해봐서...(일러스트레이터에서 한번 변환해보긴 했습니다)
    이유인즉...맘에 않드는 정확성과 일일히 따준것만 못한 구불구불한 곡선 그리고 주체할 수 없는 포인트들...oT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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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강길동 2009.07.25 05:20
    요즘 일러스트에선 바로 됩니다.
    이미지 불러와서 백터로 바꿀수 있습니다.

    저정도의 모양이라면 저라면 펜툴로 그리는 편이 빠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