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337 추천 수 0 댓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가끔 마야에서 넙스로 만들어서 폴리곤으로 전환한후 OBJ로 임포팅을 한경우에는

UV 자체가 없는 오브젝트가 있습니다.

이럴땐 마구 뭔가를 누르다 보면 ㅠㅠ

이유는 모르겠고 그냥 UV 가 생겨 있어서 작업을 진행했는데요...

잘 알지는 못하고 계속 이대로는 진행할수가 없어서요...

동영상 강좌를 보면 보통의 경우 폴리곤에서 헝클어져 있는 uv 를 정리하는 강좌가 대부분이라

처음부터 uv 태그 자체도 없고 uv도 존재하지 않는 상황에서는

어떤 조건이 만족해야 uv command 메뉴들이 활성화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ㅠㅠ

  • profile
    전우열 2009.06.19 13:11 Files첨부 (1)
    1번 누르시고 BP uv edit 레이아웃으로 가신다음 2번 누르시고..유브이 생성할 오브젝트 선택하고  계속 넥트트 누르시면 자동으로 펴주시면..
    UV 가 생성이 됩니다.
  • ?
    레이 2009.06.19 13:55

    답변 감사합니다 우열님 근데 저렇게 하면 메터리얼과 새로운 텍스쳐까지 반드시 생성해야 하는건가요??

    따라해보니 메터리얼 생성안하면 uv가 안보이는거 같은데... ㅎㅎ 

    저는 저 마술사 기능이 바디페인터에서만 쓰는 특별한 기능인줄알았는데 제가 건성으로 공부를 했군요 ㅠㅠ

  • ?
    박씨 2009.06.19 14:58
    새로운 텍스쳐가 없다면 uv를 핀다는것 자체가 무의미하겠지요?(또는 이전의 텍스쳐) 
    uv를 편다는것 자체가 어떠한 텍스쳐를 만들기 위함이니깐요. 재질(메터리얼)은 텍스쳐를 담는 그릇이니 당연히
    재질상에서 새로운 메터리얼도 필요한것이겠구요. ^^
    uv위저드툴은 자동으로 메터리얼과 텍스쳐를 준비해주고 uv정렬을 일정한 규칙에 의해서 펴주는 일련의 과정을
    담고 있는 기능입니다. 참고로 자동 기능은 편하지만 때론 수동으로 하는게 작업상 더 나을수 있습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65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62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27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62
5440 MoGraph Fulldown Menu Bar 에 MoGraph 가 없어요 ,어떻게해야할지..ㅠ 3 file rldpwl 2009.06.22 267
5439 텍스쳐 오브젝트에 적용된 재질이 wipe처럼 다른 재질로 바꾸는 방법은? 8 바닥 2009.06.20 266
5438 프로그램 풀스탑키라고 있나요? 3 file 미야비 2009.06.20 221
5437 프로그램 HUD에 관한 질문입니다. 2 file 레이 2009.06.19 337
5436 시뮬레이션 cloth로 바람에 날리는 종이느낌을 주려고 하는데요;; 13 file idiphy 2009.06.19 1094
5435 모델링 노멀확인하는 라인 안보이게 하는 방법 좀 가르쳐주세요 5 file 레이 2009.06.19 613
» 텍스쳐 uv command 가 활성화 되기 위한 조건이뭔가요? 3 레이 2009.06.19 337
5433 프로그램 C4D로 제품디자인 가능할까요? 7 superPlain:: 2009.06.19 56063
5432 애니메이션 그 타임라인에 노래불러오는거요! 7 o*da mon 2009.06.19 626
5431 Dynamics 바닥에 떨어지는 카드는.. 3 jayegg 2009.06.19 329
5430 MoGraph 동그란 흰 패턴을 시포디로 만드는데 생각보다 쉽지 않네요. 8 file 바보괴물 2009.06.18 400
5429 기타 작업중 정전발생으로 파일이 깨졌습니다. 5 file 샤이닝 2009.06.18 305
5428 모델링 HyperNURMS에 큐브를 서브오브젝트로 했을 때 큐브 프레임이 안 보이는 현상.. 5 file maclove 2009.06.18 432
5427 MAYA 마야에서 포디로 넘어올까합니다. 그런데.. 5 후루야호또 2009.06.18 460
5426 기타 HUD사용법에 관해.. 4 file 샤이닝 2009.06.17 502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391 1392 1393 1394 1395 1396 1397 1398 1399 1400 ... 1758 Next
/ 1758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