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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명 3D 프로그램으로 한거 같은데요.  저걸 낱개로 하나하나 만들수는 없을거 같고. 먼가 스크립트 조작 같은게 있었을것 같은데...
맞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수학의 프렉탈 개념이라 든가 저렇게 변수를 바꿔가면서 디자인을 만들어 내는 것들을 종종 보는데요 어떤식으로 작업하는지 궁금합니다. 혹시 관련 플러근인이라든가 투토리얼 있으시면 좀 알려주세요 ^^ 감사합니다.
  • ?
    카이젤블루 2009.01.08 02:33
    언뜻 보아서는 모그라프의 포뮬러 이펙터를 위시한 여러 조합으로 가능할거 같네요~  예시는 다른 분들이~ ㅋ -_-;
    물론 다른 툴에서는 말씀하신 것처럼 스크립트라든지,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할 수도 있지만~
    시네마4D는 그럴 이유가 없는 것들이 많답니다. ^^
  • profile
    이단비 FCUK 2009.01.08 07:34
    저도 예시를 들수는 없네용.. ㅎㅎ 저도 모그라프는 공부를 하지 않아서리.. 하지만 확신을 심어 드리기 위해 간단한 설명 한번 더 드립니다.
    3D 프로그램으로 한게 맞고요. 
    수학의 프렉탈 개념이나 난수발생 알고리즘등이 일부 적용된건 맞습니다. 하지만 시네마는 스크립트나 복잡한 조작 전혀 필요없이
    카이젤님 말씀대로 '모그라프' 로 다 됩니다. 모그라프는 사용자가 편리하게 쓸수 있도록 잘 정리된 시각화로 접근성이 용이하며 이미 그 툴안에 여러 공식들이 녹아 들어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른 소프트웨어에선 정말 개노다가 작업이죠...
  • profile
    이단비 FCUK 2009.01.08 07:36
    아.. 그리고 루피더치타님 그 '충격적'인 이미지 아직도 안 보여 주셨습니다. 자게에 올린글 한번 더 확인해 주세요..^^
    댓글이 지금 무려 19개인데도 아직도 이미지가 없어 계속 충격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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