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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린처리후 하이퍼넙스시 원부분이 일그러지는 현상이 나타나는데 어떻게해야 면이 깨긋하게 나오는지 모르겟습니다...

고수분들의 조언좀 부탁드려요..(이틀동안 고심하다 ㅠㅠ)

적용전...


적용후
  • profile
    정석 2008.09.10 11:58

    블린한쪽에 나이프 로 loop 모드로 잘라주세요.. 블린한 면의 안쪽모서리쪽에 한번 짤라줘보세요. 뭔소린지 아실겁니다.

    그리고 하이퍼 넙스에 대해서는 콜라 모델링 강좌를 참고하세요.

  • ?
    kai 2008.09.10 19:26
    정석님 말씀대로 하시거나
    모델링방식을 처음부터 다르게 가심이 좋을줄 아래오

    절반으로 시작하시기 바라며 원형으로 액정을 만드실것 같은데  6각형에서 8각형정도로 줄여서 원형을
    만들어주세요. 6각정도로 하시면 절반이니 4개의 포인트와 엣지연결이 되겠내요. 시메트리적용하셔서 대칭되도록 한후
    넙스를 적용해보시면 원형이 되실듯. 그상태에서 면을 잘라나가시는 방향으로...


  • profile
    smshhy 2008.09.10 21:26

    네 좋은 답변 감사드립니다..^^

    지금시작하는 단계에서 좀 난이도있는걸 하려니 막혀서여 ^^; 

    참고해서 한번 해볼께요...emoticon

  • ?
    ElasticMind 2008.09.11 00:14

    하이퍼 넙스의 개념이 정석님 콜라 강좌에 잘나와있어요.

    텍스트로 간단하게 적어보면 마주하는 선이 넓을수록 스무스 해지는거고 가까울수록 각이 지는거죠.

    1번의 그림을 보아도 원통으로 칼질된 면들과 세로선들이 한선이 아니라 어긋나있어서 중간값을 계산해 스무스 하게 하다보니 엉키는것이에요. 넙스의 개념을 잡고 가시면 앞으로 더욱 편해 지실거에요..~+_+ 화이팅~

  • ?
    KOS 2008.09.11 07:30
     위 투토리얼은 초보님들을 위한 간단한 방법을 보여드리려고 만든거구요... (이 방법두 원의 에지만 잘 정리해주고 원 윗부분 엣지만 추가해주면 괜찮음...)

    섭디비젼모델링에선 베벨은 고급기능은 아닙니다... 사각형에 엣지좀 추가해주고 슬라이드로 작업하시는게 사실은 더 좋은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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