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셀렉션 영역에 매터리얼 주시고 텍스쳐태그에서 프로젝션모드를 Cylinder로 하고 옵션에서 Tile을 꺼줍니다.
2.오브젝트와 원하는 텍스쳐태그가 선택된 상태에서 Tool>Texture Axis모드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실린더 모양의 맵핑좌표가 보여질텐데요... 원하는 모양으로 이리저리 회전시키가니 위치 크기등을 조절하세요 거기에 텍스쳐태그의 Length X, Y도 조절하시면서요...
***혹 그림이 좌표와 방향이 맞지 않으면 매터리얼 에디터에서 해당 그림이 올려진 옵션에가서 Layer를 선택하시고 ( Color채널에 그림이 있다면 경로가 써진 박스옆의 삼각형을 누르면 Layer라고 보입니다.) Layer를 클릭하여 한단계안으로 들어가서 그림위쪽에 Effects>Transform을 얹어서 원하는 방향으로 바꿔주세요.
하신데로 셋셀렉션후에 실린더 맵핑하시면 될거 같은데요...
1.셀렉션 영역에 매터리얼 주시고 텍스쳐태그에서 프로젝션모드를 Cylinder로 하고 옵션에서 Tile을 꺼줍니다.
2.오브젝트와 원하는 텍스쳐태그가 선택된 상태에서 Tool>Texture Axis모드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실린더 모양의 맵핑좌표가 보여질텐데요... 원하는 모양으로 이리저리 회전시키가니 위치 크기등을 조절하세요
거기에 텍스쳐태그의 Length X, Y도 조절하시면서요...
***혹 그림이 좌표와 방향이 맞지 않으면 매터리얼 에디터에서 해당 그림이 올려진 옵션에가서 Layer를 선택하시고
( Color채널에 그림이 있다면 경로가 써진 박스옆의 삼각형을 누르면 Layer라고 보입니다.)
Layer를 클릭하여 한단계안으로 들어가서 그림위쪽에 Effects>Transform을 얹어서 원하는 방향으로 바꿔주세요.
파일 올려주시면 조정해 드리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