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디스플레이스먼트 디포머를 회전하는 방법 + 일정한 물결모양의 모델링하는 방법이 또 뭐가 있을까요?

by 동동이군 posted May 24, 2023 Replies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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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디스플레이스먼트 디포머에 관한 질문 드립니다.

현재 하단의 레퍼런스와 같은 물결모양의   아크릴(또는 유리) 모델링을 시도중인데요,

화면 캡처 2023-05-24 124010.jpg

 

하단처럼 디스플레이스먼트 디포머에 포토샵에서 만든 이미지텍스처를 집어넣었습니다.

화면 캡처 2023-05-24 124031.jpg

하지만 이 경우 오브젝트 방향과 맞게 디스플레이스먼트를 회전시키고 싶은데

이미지 텍스처 옵션의 uv transform에서도 조절이 안되더라구요.

어떻게 회전시킬 수 있을까요?

 

+

그리고 이렇게 작업하게되면 노이즈가 낀 듯이 우글우글한 표면이 생깁니다.(이는 섭디를 먹여도 그대로입니다)

물결모양의 모델링을 하는 효과적인 방법이 또 있을까요?

화면 캡처 2023-05-24 124044.jpg

 

+

또한, 옆면은 평평하게 하고싶어서 폴리곤 셀렉션을 이용하여 텍스처에 디스플레이스먼트(여기선 디포머 아니고 옥테인 디스플레이스먼트)를 먹여봤지만 아예 효과가 일어나지 않더라구요,

(스페큘러 텍스처엔 아예 디스플레이스먼트가 적용되지 않는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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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정리

1. 디스플레이스먼트 디포머를 회전시키는 방법

2. 물결무늬의 오브젝트를 만드는 다른 방법

3. 일정 부분에만 물결무늬를 주는 방법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profile

    1. 디포머 자체에 맵을 직접 주면 안됩니다. 디포머는 UV좌표를 다루지 않습니다. UV를 오브젝트에 적용된 재질에서 가져와야 합니다. 디스디포머는 C4D매터리얼만 인식하므로 C4D매터리얼로 좌표를 애니메이션 하시고 하나 더  복사해 우측에 두시고 옥테인 매터리얼로 대체합니다.(애니메이션은 유지해야 하므로)

    2023-05-24_125511.jpg

    2. 저정도면 디스가 아니라 노멀맵으로 해도 될 것 같습니다. 포뮬러 디포머로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3. 이미 잘 하고 있습니다. 하던 방식으로 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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