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초보)평평해야 하는데 퐁값을 조절해도 자꾸 폴리곤 느낌이 납니다!!(bool과 extrude 사용)

by 국수님 posted Mar 26, 2023 Replies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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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 캡처 2023-03-26 030119.jpg

안녕하세요ㅠㅠ 강의 들으면서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퐁값을 조절 하면 다시 평면으로 돌아왔는데 이것저것 만지다 보니 다시 저렇게 연필깍기 앞면에 폴리곤 처럼 됩니다

혹시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ED%99%94%EB%A9%B4%20%EC%BA%A1%EC%B2%98%

  • profile
    정석 2023.03.26 11:02 채택

    이 면을 잡고 익스트루드 이너 한번, 또는 두번 살짝하거나
    이 면의 외곽 엣지를 선택하고 우클릭, break phong shading 을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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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수님 2023.03.26 22:21
    익스투르드 이너로 해결 됐습니다! 감사합니다
    밑 방법은 제가 아직 배우지도 이해하지 못 해서 그런지 폴리곤 형태가 약간 달라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일단 여러 방법으로 도움주셔서 감사합니다!!
  • profile
    포디본 2023.03.26 18:18 채택

    다양한 답이 달리면 좋을거 같아 올려봅니다.

    모델링 제작 구조가 복잡합니다.

    간단하게 모델링을 하자면 Genarator의 Boole 를 사용하지 않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Spline은 두개를 선택해서 Connect OBject+ Delete로 합치면 Extrude 했을때 안쪽 Spline 모양으로 알아서 뚫리게 됩니다. 

    그 후에 모서리 처리는 Extrude > Cap  Bevel값을 올려서 모서리 둥글게 할수 있습니다. 

    옆 모양의 둥글게 Bevel을 주고 싶은건 Spline의 point 의 Chamfer를 활용하면 될거 같구요 

    이방법도 한번 도전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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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수님 2023.03.26 22:24
    다양한 방법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강의를 듣고 하고 있는지라 어렵긴 한데.. 이 방법보다 활용하기 더 쉬운 방법이 있다면 배우고 싶습니다
    스플라인 네모가 있고 동그라미가 있으면 걔넬 마스크 처리해서 자르고 그걸 커넥트하고 extrude하면 bool 더 쉽단 말씀이실까요?
    사실 bool 때문에 좀 머리 복잡해 하고 있었습니다ㅠㅠ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