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포폴 제작중인 취업준비생입니다.
제작중인 포트폴리오에서 필요에 의해서 일정 프레임 이후에는 벽 오브젝트의 visible을 끄는데요,
해당 벽 오브젝트가 사라지는 순간, 해당 벽 오브젝트에 반사되는 빛이 다른 오브젝트들에도 영향이 가는지 색감이 달라집니다.(살짝 노르스름해져요)
옥테인 오브젝트 태그로 그림자를 끄는 기능까진 알고있는데,
애초에 해당 오브젝트의 반사된 빛을 다른 오브젝트들이 받지 않게 하는 기능이 있을까요?
▲해당 벽 오브젝트를 일정 프레임 이후에는
▲요렇게 끕니다.(visible에 키를 줘서 껐습니다)
그렇게 되면,
▲이렇게 약간 푸르스름했던 색감이
▼이렇게 살짝 노르스름해집니다.
해당 벽에 반사되던 빛이 없어져서 그런 것 같은데,
애초에 벽에서 반사된 빛의 영향을 다른 오브젝트들에 주지 않게 하는 기능이 있을까요?
오오 해결했습니다!!
벽에 노란색을 넣어서 테스트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다른 오브젝트들에도 노란빛이 반사가 되더군요▼
해당 노란색 머티리얼에 ray switch 노드를 opacity에 달아서 diffuse ray를 달아서 0으로 만들어줍니다▼
그러면 주변 오브젝트들에 영향을 주는 노란빛이 제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