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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언리얼을 이용한 레벨디자인을 공부하려고합니다.

제가 2D 모션만 하던 사람이라 c4d와 언리얼을 모두 스터디해야하는 상황입니다

(c4d가 덜 생소해서 쓰리디 툴은 c4d로 공부하려합니다)

언리얼카페도 서치를 이것저것 해봤는데 아무래도 게임업계에 초점을 맞추고 계신 분들이 더 많은 것 같아서 이곳에 조언을 구해봅니다.

 

영상 작업에 쓰일 배경디자인을 하고 싶은데요, (더 멀리는 버추얼 스튜디오(LED wall)에서 사용가능한 배경제작을 원합니다)

기존에 나와있는 에셋들을 뜯어서 제가 구현하고 싶은 방향으로 수정, 이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공부를 하고싶습니다.

 

위 같은 작업방식을 스터디하기 위해서 에셋을 활용한 룩뎁 유료강의들을 들어볼까하는데

저처럼 쓰리디툴을 잘 모르는 상황에서 모델링 등의 공부를 건너띄고 저 수업을 듣는게 괜찮을까요?

 

기존 에셋을 가지고 재질정도를 제가 필요한 용도에 맞게 수정하여 사용하고싶습니다.

재질만 뜯어서 수정한다고 하더라도 UV 맵 등을 이용해야하니까 모델링도 어느정도 이해를 하고 있어야되는게 맞는 것 같은데

제 생각이 맞나요?

 

언리얼카페에서 구인중인 글들을 보니

라이팅,룩뎁 아티스트 구인을 많이 하던데 룩뎁아티스트가 제가 공부하고 싶은 방향의 작업을 하는 파트가 맞는건지,

맞다면 룩뎁아티스트 분들은 기본적으로 c4d나 다른 쓰리디 프로그램들을 모델링부터 전부 어느정도 다룰 줄 아시는건지 궁금합니다

+언리얼에셋뿐만 아니라 더 방대한 양의 소스들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c4d공부를 병행하는 것이 좋을지

아니면 맥스나 마야 공부를 병행하는게 더 좋을지도 궁금합니다.

 

쓰리디 쪽은 아는게 거의 없어서 기초적인 질문이겠지만 도움 부탁드리겠습니다ㅜ!

 

 

 

 

 

 

 

  • profile
    정석 2023.01.17 19:07 채택

    배경아트, 룩뎁쪽 이시구요, 이쪽은 모델링, 텍스쳐 제작 못하면 안될겁니다. 아무리 유료소스가 많고 고퀄이라고해도 결국 진행하는 프로젝트에 맞추려면 텍스쳐수정, 모델링 수정이 필요하게됩니다.

    프로그램은 회사에 구축된 파이프라인이 있다면 마야든 뭐든 따라야할거고 딱히 파이프라인 없다면 가리진 않을수있습니다.
    미야나 블렌더 선호할겁니다.

    영상만드는 것만 보면 시포디가 비교안되게 수월할겁니다. 엔진은 뭐하나 급하게 할수 있는게 없습니다. 데이터 관리부터 애니메이션 제작방식이 게임의 방식을 따르다보니 시포디 다루듯 하기에는 너무 내용이 많습니다. 파티클도 그렇고, 조명, 재질 어느것하나 쉽게 넘어가지 않더라구요

    엔진이 실시간 렌더링이라고, 엄청난 모델링을 올려도 실시간이다... 다 맞는 말이지만, 게임을 만들어야 영상이 나오는 느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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