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해야 구체에 대한 UV를 올바르게 펼 수 있을까요??
국내 강사 분이 하신 튜토리얼을 따라해봤는데 UV가 제대로 균일하게 적용되지 않더라구요
구체에 예를들면 패턴을 적용 했을때 패턴이 짤리거나 크기 비율이 변화되지 않도록 적용 할 수 잇는 방법은 없을까요??
어떻게 해야 구체에 대한 UV를 올바르게 펼 수 있을까요??
국내 강사 분이 하신 튜토리얼을 따라해봤는데 UV가 제대로 균일하게 적용되지 않더라구요
구체에 예를들면 패턴을 적용 했을때 패턴이 짤리거나 크기 비율이 변화되지 않도록 적용 할 수 잇는 방법은 없을까요??
구체 토폴로지 타입에 따라, 해당 구체를 어떻게 사용할지에 따라(안구의 경우 180까지만 잘 펴져도 큰 문제가 없듯이) 많은 방법이 있을 것 같습니다.
정확한 케이스를 알려주시면 적합한 팁들을 얻으실 수 있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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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osahedron으로 된 구체의 uv를 펴서 사용하시면 될듯.. 각 폴리곤 면적으로 따지면 사각폴리보다 균일한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