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리깅 부분에서 살이 옷을 삐져나오는 현상

by 씨포디리깅어려워 posted Aug 08, 2022 Replies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ddddfasf.jpg

 

모델링 후 리깅을 하려고 하는데 

(joint - tracer - ik 사용)

위 사진처럼 관절을 조금 많이 구부리게 되면 살부분이 옷부분을 뚫고 나와버리네요 ㅠㅠ

살이 옷을 빠져나오지 못하게 할 수는 없는 걸까요? 

리깅을 처음 배우는데 너무 어려워서 질문드립니다 ㅠㅠ

* 작업중일 파일 첨부는 하였습니다

 

  • profile
    오소리 2022.08.10 14:42 채택 Files첨부 (2)

    qna_05.jpg

     

    리깅하실때 옷 속에 들어있는 폴리곤들은 지워주시는게 좋습니다.

    적당히 발목정도까지 메쉬만 남겨두고 오른쪽 처럼 분리하시는게 리깅하는데 수월합니다.

    팔쪽도 마찬가지로 손목이 옷속으로 들어가는 정도까지만 남겨두시고 속에 폴리곤은 지워보세요.

     

    qna_06.jpg

    바지나 옷들 소매 끝부분은 오른쪽처럼 막혀있지 말고 안쪽으로 파이프처럼 말아 올려주셔야 웨이트 할때 수월하실겁니다.

    핀터레스트나 구글에 캐릭터 리깅용으로 모델링된 무료 모델링파일을 받아서 한번 분석해보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
    씨포디리깅어려워 2022.08.10 18:12
    감사합니다 ! 참고해서 다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