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실무자의조언 부탁드립니다.

by 유씨네마 posted Jun 30, 2022 Replies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입문자의 입장에서 글을 적어보려합니다.

 

c4d를 막 시작하고 콜로소,국내,해외튜토리얼 등을 보고 배워가고있는데 과연 잘 가고있는것인지 궁금합니다.

 

어떤 학문이던 기본이 중요하다고 생각되지만, 뭔가 플러그인이나 각종 꼼수(?)처럼 쓸수있는 팁들을 쟁겨가면서 시간을 절약해가며

공부를 하는것이 효율적이라고 생각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점점 이런것들을 배워갈수록 유튜브에서 보이는 아주 간단해보이는 모델링이나

이펙트들을 봤을때 맘속에는 불안감이 굉장히 커져갑니다. 현재 기본이 탄탄하지 않은데 계속 겉핥기 식으로 공부를 해나가는 것 같아서 마음이 불안해지네요.

 

앞으로 공부방향을 시간이 많이 걸리더라도 A to Z 를 해부한다는 느낌으로 접근을 해야할지 궁금합니다.

늦게 시작한 만큼 조금이라도 시간을 아껴보면서 해볼라했는데 어쩌면 이게 더 돌아가는길이라고 생각되서 글을 적어봅니다.

 

실무자라면 어떻게 공부하셨는지, 방향성을 제시해주시면 정말 많이 도움이될것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profile
    포디본 2022.07.01 11:10

    글을 읽으면서 공감이 많이 되네요^^ 

    대부분의 모션디자이너들의 고민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A부터 Z까지 해부한다는 생각으로 공부하는건 기본기를 탄탄하게 만드는 과정이라고 생각되어 꼭 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꼼수(?) 라는 부분은 응용인데 누군가 따라하는 방식으로 하는건 그냥 따라하면 되니까 자기 실력같아도 실제로는 응용이 어렵습니다. 또 다른 누군가의 튜토리얼을 찾으려 하고 없으면 할수 없는 거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공부하면서 종종 튜토리얼을 따라해서 다양한 응용방법과 만족감을 얻는것도 공부하는데 힘이 되니 같이 병행하면 좋을거 같습니다.

    기본기를 바탕으로 응용(튜토리얼) 둘다  공부하시면서 능력을 확장시켜 보세요~!

    모든 분야를 잘 할려고 하는것 보단 공부하면서 좋아하는 분야를 깊게 공부해 나아는게 그 다음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두 잘 하는 사람은 없으니까요 ~ 

    고민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