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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따로 제가 게시글을 올리기가 애매해서 실례를 무릅쓰고 질문을 올렸었는데, 많은 분들이 상세히 답변을 주셔서 게시글로 올렸습니다!

 

질문 :

옥테인 라이트를 줄 때, 라이트의 모양이 네모로 유리재질에 반사되지 않고, 자연스럽게 퍼지도록 표현하려면 어떤걸 조절해야될까요?

마찬가지로 옥테인 재질에 HDRI도 안비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였습니다. 

 

답변은 댓글에 조언해주신 차례대로 올리겠습니다! 

 

자세히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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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림파 2021.10.14 14:03

    아하님이 조언해주신 답변입니다!

    창문자체에 러프니스주거나 주변이 흐린 형태의 라이트텍스쳐를 사용하는건어떨까요 이미사용중이시면 visibility > general visi어쩌고값을 0으로 해보세용

  • ?
    림파 2021.10.14 14:08
    주변이 흐린 형태의 라이트 텍스처를 만드려면 라이트 안에 무슨값을 주면 되는지 여쭤봤는데,
    포토샵 같은걸로 따로 제작하거나 소스 가져와서 사용해야된다고 알려주셨습니다!
  • ?
    림파 2021.10.14 14:05

    LemJ님 조언입니다!

    유리재질에 러프니스를 주거나, 라이트 power이랑 카메라 post processing 값 조절하면 될것같습니다

  • ?

    문지성님 조언과 LemJ님의 예시 사진입니다!

    라이트 안에 원형 그라디언트를 주세요

     

    화면 캡처 2021-10-14 140953.jpg

     

  • ?
    림파 2021.10.14 14:10

    김성우님 조언입니다!

    ies 라이트 쓰셔도 됩니다/ 원리는 결국 텍스쳐를 라이트에 넣는거랑 같습니다

  • ?

    HDRI에 대한 문지성님 조언입니다!

     

    그리고 HDRI도 안비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되는지 알고 싶다고 하셨는데, 애초에 HDRI가 안비치면 HDRI를 넣는 의미 자체가 사라지기 때문에 HDRI 대신 단순 Texture Environment를 적용하든지 하심 될것같아요. 예상하기로는 그럼 아마 생각한거랑 다른 룩이 나올텐데 이해 하실거예요. 내가 HDRI를 통째로 안맺히게 하려던게 아니고 HDRI의 라이트 일부를 수정하고 싶었다거나..하는..

    혹은 그 오브젝트에만 HDRI를 안맺히게 하는게 목적이라면 오브젝트 태그 달고 ENV를 꺼보세요

    화면 캡처 2021-10-14 141209.jpg

     


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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