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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terial 적용시 영역이 나뉘어지는데, 어떻게 해야되는지 모르겠습니다ㅠ

by 림파 posted Sep 15, 2021 Replies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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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캐릭터 만들고 옥테인으로 재질을 넣어주다가 방법을 못찾아서 질문 올립니다.

큐브를 서브디비전 줘서 그걸로 모델링을 했는데, 재질을 넣으니까 위아래 네모로 영역이 나뉘어져서 매끄럽게 그라데이션을 넣을 수가 없어요ㅠㅠㅠ

이런경우에는 어떻게 해결해야되는건가요?? 방법을 아시는분 제발 도와주세요ㅠㅠㅠㅠ

 

화면 캡처 2021-09-15 172712.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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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림파 2021.09.16 10:29

    단톡방에서 LemJ님이 조언해주셔서 해결했습니다! 
    유리재질에 그라데이션을 준 재질이었는데, 재질을 넣으니 영역이 나뉘어져서 왜 나뉘어지는지 해결이 안되었습니다.


    머터리얼은 기본적으로 UV맵에 따라 모델링에 적용되기 때문에 UV 맵 확인해서 수정해야된다고 알려주셨고, 
    UV맵으로 들어가서 맞는 모양대로 UV를 펴주니 재질이 자연스럽게 잘 들어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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