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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e morph 깃발 pause 현상

by 두리안 posted Apr 21, 2021 Replies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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깃발을 cloth로 제작후 loop로 만들기 위해 pause morph를 사용하였습니다.

morph 사용후 키 프레임이 교차하는 지점에 약간의 pause 가 생기는데 이를 해결하고 싶습니다.

 

제가 제작한 2개의 깃발이 똑같이 만들었는데 어떤 이유인지 모르겠으나

하나는 완벽한 loop지만 나머지 하나는 pause  현상이 일어납니다..

이를 해결하여 3가지 정도의 버전의 루프 깃발을 만드고 싶습니다.. 

해결방법 조언 부탁 드립니다..

 

 

말로는 설명이 부족하여 c4d 파일을 첨부하였습니다..

많은 도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무연 2021.04.21 16:30 Files첨부 (2)

    LOOP.jpg

     

    제가 아직 설명하는게 미숙한가봅니다 ㅠㅠ 어떤 방식을 말씀하시는지는 알겠는데

    제가 설명을 해드리는게 어렵네요.. 캐시 구워두신 75프레임 기준으로 했어요

    프로젝트 파일도 첨부했습니다! 한번 보시면 이해되실거같아요

     

    목표 : 50F(T)의 루핑길이를 가진 오브젝트를 만듭니다

    1. Cloth 오브젝트에 태그에서 75F(T+임의의값 Z) 길이의 캐시값을 굽습니다

    2. 해당오브젝트(A)를 두개 복제합니다

    3. 하나의 오브젝트(B)는 (T)프레임 만큼 Cache의 스타트 값을 앞쪽으로 당깁니다(-T) 

    4. 또다른 하나의 오브젝트(C,결과물로쓸오브젝트)는 cloth 태그를 지워줍니다

    5. (C) 오브젝트에 포즈모프 태그를 달아주고 포즈모프 태그에 (A),(B) 두개의 오브젝트를 넣어줍니다

    6. 0프레임 에서의 (B)는 “(A)의 T프레임” 상태의 오브젝트입니다

        따라서 0프레임의 (B)에서 시작해서

        (T)프레임의 (A)까지 애니메이션을 잡으면 루핑이 됩니다

    7. (Z) 프레임 에서 (B)의 애니메이션은 끝나므로

        0프레임에서 시작해 (Z)프레임에서 포즈모프 애니메이션이 끝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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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두리안 2021.04.22 00:24
    짱입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ㅜㅜ 친절하신 설명 덕분에 한방에 해결하였습니다 ~❤
    감사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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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owayyyy 2021.08.10 23:03
    저도 도움 많이 받았습니다!! 너무너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