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tane

옥테인 렌더를 했을 때 재질이 깨집니다.

by 드와이트슈르트 posted Mar 02, 2021 Replies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옥테인 렌더.jpg

 

피지컬 렌더.jpg

 

안녕하세요?

위 두 사진 중, 첫 번째 사진은 옥테인 렌더 사진이고 아래 사진은 피지컬 렌더입니다.

인터넷에서 다운 받은 모델링을 피지컬 렌더로 진행했을 때는 퀄리티가 아주 괜찮은데

'옥테인 렌더'를 이용해 렌더를 하면 치아 사이의 잇몸이 거멓게 나옵니다.

저 잇몸 텍스쳐를 옥테인 재질로 컨버팅을 해도 증상은 같습니다.

음.. 설정의 문제일까요?

옥테인 렌더를 실질적으로 써먹어 본 적이 없어서 이번에 좀 어떻게든 사용을 해보고 싶은데

벌써부터 이렇게 -_-;;;

 

고수님들의 답변 기다립니다.

  • profile
    그래바 2021.03.02 22:31

    혹시 커널에서 패스트레이싱 셋팅을 하셨나요?

    하셨다면 댑스 설정을 좀더 올려보면서 체크해보시겠어요

  • ?
    드와이트슈르트 2021.03.03 09:51
    와! 그래바님 댓글에 해결되었습니다.
    말씀주신 뎁스값을 조절해보려고 풀로 수치를 올리고 변화를 관찰했는데
    정확하게는 뎁스값 아래의 'Ray Eplison'에서 반응이 왔습니다.

    다른 분들을 위해 정리해서 말씀드리자면...

    옥테인 라이브 뷰어 > 옥테인 셋팅 > Ray Epslion 수치
    를 마구 조절했습니다. 재밌는건 다른 수치를 입력했다가 기존에 기입되어있던 수치로 입력했는데 증상이 해결 되더라구요.
    슬라이드바를 이렇게 저렇게 움직이니 오히려 최신화 되는 느낌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