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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걸음마 중인 초보입니다.
여기 뒤서부터 막히기 시작하는데요...마야적인 감각으로 하려니 막히네요;;
과정은 이렇습니다;

1. 지금 모델링중인 대상의 굴곡을 살리려 Bezier로 라인을 만든후
2. extrude nurbs로 높이를 만든후 (익스트루드가 옆으로 눕길레 세워서..)
3. 면을 닫던지 아니면 큰 큐브 위에 올려서 달고나 뽑기 잘라내듯 뚫던지 할려고 했는데;;
생각해 보니 넙스네요;;;

마야라면 이렇게 넙스로 곡면을 잡고 -> 폴리곤으로 컨버팅 해서 면을닫고 -> 이리저리 꼬집어서 모양을 잡고..
해서 모델링을 할생각이었지만...C4D는 뭔가 개념이 다른듯...

튜터리얼들을 보면 덩어리 불러다가 꼬집고 잘라서 모델링하는건 봤는데 Bezier로 하는 과정을 못봐서요 막혔습니다;
제가 하고있는 작업순서가 아무래도 C4D에선 첫단추부터 잘못된 느낌이 있는데..

마야같은 소리 하고 있다고 폭탄을 날려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profile
    정석 2008.06.27 00:45
    라인 두개를 하나로 합치세요. 위아래 따로 할필요가 없습니다.

    라인 두개 선택하시고 오른쪽마우스. 캐낵션 인가요. 그거 해주면 합쳐진 하나가 나옵니다. 그리고 양쪽 끝에 서로 끊어져있었던 부분이 떨어져있을수있으니 그부분을 잡아주소 Join 해주세요. 그담에 익스투르드 넙스에 넣어보세요.
  • profile
    버럭길동 2008.06.27 00:45
    마야같은 소리 하고 계십니다...


    해달라고 하셔서....^^

    정석님이 잘 알려주셨네요..

    커낵션이 힘드시면 일러에서 작성후 8버젼으로 저장해서 불러오신다음 익스투르드에 적용하시면 됩니다만...
    익스투르드 넙스주면 그걸로 끝!

    디테일한 모델링으로 들어갈라면 조금 골치 아파집니다. 그냥 서브디비젼 방식이다 생각하시면서 하이퍼 넙스로 진행하세요..
  • profile
    버럭길동 2008.06.27 00:45
    http://c4dadmin.tistory.com/attachment/jk0.rar
    http://c4dadmin.tistory.com/attachment/jk1.rar
    http://c4dadmin.tistory.com/attachment/hk1.rar
    http://c4dadmin.tistory.com/attachment/jk2.rar
    http://c4dadmin.tistory.com/attachment/hk2.rar


    한번 대충 살펴보십시요...정답은 아닙니다만..시네마의 모델링을 대충 보실 수 있습니다.
  • ?
    Lordna 2008.06.27 00:45
    ㅠㅠㅠㅠ 완전 감동입니다..ㅠㅠㅠㅠ 정말 감사합니다 ㅠㅠ 빨리 마야문명에서 나와 보답해드리겠습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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