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1.머리와 몸통이 분리되어있고 따로 맵핑이 들어가서 붙일수 없는 상태인데..제가 생각하기론..
맵핑이 끝난 머리와 몸통을 CONNECT시켜서 붙였을때 새로 맵핑을 해줘야하는것 같은데..
머리와 몸통을 붙여도 기존에 만든 맵이 그대로 살아있게 할 수 없는지요..

2.머리와 몸통이 분리되어있어서 하나의 본을 두개(머리.몸통)에 적용시킬수가 없는데요..
머리와 몸통이 분리안되게 두개에 동시에 본의 움직임을 적용할수 없을까요..?
  • ?
    P. 2008.06.17 12:12
    목까지의 조인트를 선택하시고 몸통오브젝트를 같이 선택하신후에 bind시키시고
    머리에 해당하는 joint 선택하시고 머리선택후에 bind 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맵이 만들어져있는경우라면 이름이 다를시에 컨넥하셔도 됩니다.
    그것보단 셀랙션으로 몸통과 머리를 선택후에 각각 셋샐랙션하신후에 connect하셔도 좋겠지요
  • ?
    aimHIGH 2008.06.17 12:12
    connect하면 분리된 부분이 조인트조작시에 갈려져버려서 connect object를 주니까 되더라구요..
    근데 1,2,3,4의 파트로 나뉜 오브젝트라면 connect object 1,2커넥트하고 생성된 폴리곤이 a라면요
    a와 3을 다시 connect object 시켜도 맵핑이 변형안되고 그대로 가져갈수있나요?
  • ?
    P. 2008.06.17 12:12
    셋샐랙션을 적극활용을 하시고..이름틀리게 적는것만 잊지않으시면 됩니다.
    셋샐랙션을 해놓으면 맵핑소스를 선택적으로 적용받는것이기 때문에. 깨지지 않습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89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636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32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68
3700 MAYA 마야에서 카메라를 익스포트할때의 문제가 발생했는데 해결책좀 부탁드립니다 4 file 띠리지 2008.06.19 394
3699 [건축]라이팅 때문에 돌아버리겠슴다... 3 에나가 2008.06.19 240
3698 모델링 링 모양의 오브젝트와 맵핑~~ 2 file ndlex 2008.06.19 208
3697 Bodypaint 3D 바디페인터 서로다른오브젝트 따로따로 선택가능한가요? 3 펑크 2008.06.19 310
3696 targa 파일이 배경이 없어지지 않습니다. 4 file 햄토리 2008.06.18 535
3695 프로그램 물체의 껍데기만 선택하기 9 file iloveabba 2008.06.18 273
3694 멀티패스 렌더로 스케치&툰 라인을 다른 파일로 렌더링 하려고 합니다. 3 띠리지 2008.06.18 252
3693 스윕넙스로 만든 표면에서 파티클 방출하는 방법 6 정석 2008.06.18 376
3692 프로그램 모션그래픽 초보입니다..궁금한점들 여쭤봅니다. 3 에펙4d 2008.06.18 316
3691 [렌더링] cinema4D의 기본렌더러에서도 환경을 HDRi파일로 설정할수 있는지요. 4 mean 2008.06.17 547
3690 모델링 오브젝트의 일부의 면위로 다른 오브젝트가 따라가게 할수 있나요?? 5 aimHIGH 2008.06.17 213
3689 모델링 connect object 시키면 다운이 되는데요.. 5 aimHIGH 2008.06.17 203
3688 애니메이션 해외강좌중에 폭파신에 관한 질문입니다. 11 file kodag 2008.06.17 362
3687 프로그램 CINRMA 4D R10.5와 CINEMA 4D Architecture Edition의 차이점? 2 에나가 2008.06.17 227
» 애니메이션 머리와 몸통이 분리되있는상태에서 같은 본 구조를 반영시킬수 있나요?? 3 aimHIGH 2008.06.17 262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508 1509 1510 1511 1512 1513 1514 1515 1516 1517 ... 1759 Next
/ 1759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