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503 추천 수 1 댓글 5
Atachment
첨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프로젝트파일을 첨부해주세요. 이미지 첨부시 본문삽입을 꼭! 해주세요.

첨부한 그림처럼 맥스는 원하는 면에 체널을 부여하고 TuboSmooth(C4D로 치면 하이퍼 넙스겠죠?)

적용하면 설정한 채널 별로 스무스를 적용할수 있어서 저렇게 전체가 스무스가 적용되는게 아니라 부분적으로 표현이 가능한데요.

C4D는 스무딩 그룹이 아예 존재 하지 않는건가요??

a.jpg

 

B.jpg

 

  • profile
    바이진 2021.01.14 21:13
    Subdivison Surface Weights기능이 있습니다.
    활성화는 포인트,엣지,폴리곤 모드에서 해당 영역 선택한 후 단축키 마침표(.)+드레그 (좌,우/-,+)입니다.
    정확한 수치값을 입력하려면 라이브셀렉션 상태에서 속성창 맨 오른쪽에 Subdivision Surface 옵션 있습니다.
  • ?
    몽타주 2021.01.14 21:44
    안녕하세요 바이진님 저도 이 기능을 찾다가, 좀 다른것 같아서 phong edge breke를 활용했었는데, 바이진님은 그럼 하드섭 모델링하고 약간 유기적인 형태가 섞여있을때 이 기능을 주로 활용하시나요?
  • profile

    맥스에서 직접 써본적은 없지만 아호아렁님이 질문해주신 스샷을 보니 웨이트 기능과 제일 흡사해서 웨이트를 언급한겁니다.
    방식이 맥스다 다른툴과 좀 달라서 호환은 안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섭디비젼 모델링시 엣지를 추가하지않고 형태의 모서리를 잡을때 씁니다.
    모델링에서 엣지 추가생성하기전에 웨이트100% 퐁브레이크까지 설정하면
    면이 아예 분리된것과 같은 형태로 되기에 모델링 시 파팅라인이나 자동차 캐릭터라인 같은 형태에 쓰고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베벨디포머로 대체할 경우도 있구요.
    다른툴로 익스포트 하지 않고 시포디에서 마무리 짓는 섭디 모델링이라면 최종완성까지 웨이트값을 유지하는 편입니다.

    단계별 참고 이미지 입니다.

    20210115_003712.jpg

    20210115_003638.jpg

     

    20210115_003609.jpg

     

  • ?
    아호아렁 2021.01.15 08:31
    상세히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 ?
    몽타주 2021.01.15 10:39
    답변 감사합니다 바이진님! 모델링 실무자 노하우 콜로소 강의 한번... ㅎㅎㅎ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57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604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25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62
20085 모델링 c4d로 좀더 퀄리티 높은 구름을 만드는 법이 있나요? 1 꿻뚧쮋뛟 2021.01.18 368
20084 텍스쳐 포폴작업 텍스쳐 다운 ,, 3 꿈이뭐야 2021.01.18 277
20083 Redshift 레드시프트 라이센스에러 관련 질문 1 file TUNA 2021.01.17 478
20082 텍스쳐 이런 텍스쳐는 뭐라고 부르나요?.. 1 file 홍벨 2021.01.17 205
20081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이용해서 리깅을 했는데, 꼬리쪽에 조인트를 추가하고 싶습니다. 5 file 어쩔수없이쓰는아놀드 2021.01.17 381
20080 일반 백그라운드 뷰포트에서 보이게 하려면 국건아 2021.01.17 62
20079 텍스쳐 옥테인 PBR텍스쳐 적용 중 alpha 이미지는 어느 탭에 넣어야 하나요? 2 file 나비야 2021.01.16 632
20078 PC조립 노트북 구매 후보 한번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렌더링 위주) 6 토식이 2021.01.16 470
20077 애니메이션 field의 falloff에서 spline은 어디에 있나요 ? 1 file 아피누 2021.01.16 245
20076 텍스쳐 Triplaner 사용후에도 경계면이 매끄럽지않아서요! 1 file 탬스 2021.01.15 225
20075 모델링 의자모델링 질문있습니다(초보자-첨부파일포함) 1 file 콩나물볶음 2021.01.15 181
20074 PC조립 듀얼모니터 관련해서 질문드립니다. 8 file 옹달샘 2021.01.14 1056
» 모델링 3DS Max의 스무딩 그룹이 C4d에도 비슷한게 있을까요? 5 file 아호아렁 2021.01.14 503
20072 그 외 프로그램 애프터이펙트 에서의 frischluft사의 Lenscare 플러그인 질문입니다! DoonK 2021.01.14 157
20071 일반 안녕하세요 c4d 초보 입문자 대학생입니다!! 프로그램 공부하는 방식에 대해 물어보려고요 ㅠㅠ 밤설 2021.01.14 184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414 415 416 417 418 419 420 421 422 423 ... 1757 Next
/ 1757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