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353 추천 수 0 댓글 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파랜의 Dirt텍스쳐를 보니 엠비언트오클루젼과 비슷한 원리로 건물의 구석진 부분 같은데에 때낀 효과를 넣어주는 텍스쳐같군요.(맞나요?) 게시물을 찾아보다보니 dirty맵에 관한 언급이 있던데 파랜이 아닌 기본 쉐이더에서 더티맵을 넣어주려면 http://www.cinema4d.co.kr/gd/bbs/tb.php/qa/707/d6c4875eb48191df2e5eb91b4f62861e 더티맵을 어디서 찾을수 있나요?
  • ?
    박씨 2008.04.16 09:55
    파이널렌더에서의 더트맵은 시간에 따른 때가 탄 느낌이나 쇠가 녹슬어 가는 과정을 만들어 주는데 적합합니다.
    기본적으로 노이즈맵의 발전 변형형태라 보시면 틀리지 않으리라 생각하고,cinema노이즈쉐이드의 종류는 만습니다만 ^^;;
    녹슨효과 비슷한걸 찼으시는거라면 surface/rust 권장해 드립니다.
  • ?
    박씨 2008.04.16 09:55
    샘플화일 첨부해봅니다.
  • ?
    iloveabba 2008.04.16 09:55
    더티맵이라고 따로있는건줄 알았는데, 노이즈들을 통털어 더티맵이라고 하나보군요.
    음...애초에 생각했던게 녹슨건 아니구요. 오래된 건물같은데 보면 햇빛을 받지못하는 쪽 구석에 생긴 이끼들이나 청소솔이 닿지 않아 끼어있는 때들을 생각한거였습니다. 엠비언트오클루젼이나 파랜의 더트맵이 면과면이 닿는부분에 생기는 원리라면 위에서말한 이끼나 때들과 생성원리가 비슷(?)한것 같아서 찾아보던 중이었거든요.
    클로즈업이라면 맵핑을 해야겠지만 좀 멀찍한 물체들이라면 그런걸 쓰면 되잖을까 싶었습니다.
    게시물을 뒤지다보니 위에 링크시킨 글에 P님의 답변내용이 파랜을 쓰지 않고도 기본쉐이더에서도 더트맵을 넣을수 있다는데 뒤져봐도 기본 쉐이더 속성들에는 DIRT가 없길래 올린 질문이었습니다.
    답변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RUST맵을 알게 되었습니다~
  • ?
    박씨 2008.04.16 09:55
    제가 보기론 화일이름을 dirty라고 가정 하신것 같아 보입니다만 .... ^^;;
    p님이 설명하신건 베이크 텍스쳐에 관한 내용입니다.즉 한번 가공(렌더)된 텍스쳐를 불러와서 재사용하는 과정을
    설명하는것이지요.
    rust를 비록한 여러필터를 사용해보면 이끼가 차오르는표현도 가능하리라 봅니다.
    애니메이션도 가능합니다.
    좀더 디테일한 부분은 알파맵소스를 이용하는건데 직접 그리시는게 원하는 결과물을 빨리 뽑으실거라 생각됩니다.
  • ?
    박씨 2008.04.16 09:55
    샘플화일 하나더 올려봅니다. ^^
  • profile
    버럭길동 2008.04.16 09:55
    노드를 이용하면 더티의 맵활용이 높아집니다.

    [http://www.cinema4d.co.kr/gd/data/cheditor/0711/dirttest1_8mins.jpg]

    추가 설명자료
    http://www.cinema4d.co.kr/gd/bbs/tb.php/lab_rendering/209/48d1c060555061df32897326b991f837

    [http://www.cinema4d.co.kr/gd/data/file/lab_rendering/2106483883_d178698a_dirt02.jpg]
  • ?
    박씨 2008.04.16 09:55
    길동님 정신 한개도 엄을텐데 ^^ ..
    너무 감사합니다.
  • ?
    iloveabba 2008.04.16 09:55
    네 두분 모두 감사드립니다. 원하던 효과를 낼수 있겠습니다. 근데 길동님은 아기를 낳으신건가요? 출산예정이신가요? 댓글들이 좀 헷갈리는군요 ; 암튼 축하드려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201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754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60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92
26472 C4DIC C4DIC구입시 포인트 1 secret 일당백 2010.09.24 3
26471 C4DIC 네개의 시리즈를 다 구매했는데 ..... 1 secret 홍대학이 2010.10.21 3
26470 시뮬레이션 300 리니어필드 적용법 1 newfile 웰치스포도맛맛 2024.05.18 3
26469 C4DIC 다시글을 올립니다 1 secret 홍대학이 2010.10.21 5
26468 텍스쳐 50 유리에 상이 더 또렷하게 비치게 하고싶습니다!!!! 1 newfile kirin 2024.05.18 9
26467 일반 50 [4060TI] 렌더링 1장에 3~4분정도 걸립니다. new 헤헷 2024.05.18 10
26466 PC조립 맥북 기종&사양 추천 부탁드립니다! newfile 미니미니미니미 2024.05.17 10
26465 기타 교수님 질문이용^^ 1 secret 김예슬 2004.12.05 11
26464 기타 로그인 문제입니다 2 secret 동기 2010.04.13 11
26463 Octane 옥테인에서 모션블러의 느낌을 내려면 어떻게해야할까요? new 자이언츠 2024.05.17 12
26462 일반 취업포폴에 대해서 질문드립니다. 취업포폴에 대해서 질문드립니다. new 돌이돌이 2024.05.17 12
26461 애니메이션 cocos 3d 에 fbx 임포트하는데 애니메이션이 없습니다. 션케이 2024.03.14 14
26460 일반 [초보질문] 커멘더에서 apply을 클릭하면 붙어야하는데 안붙네요 file 토네이도 2024.01.31 17
26459 일반 c4d 2023.1.2 버전 sculpt에서 stemp 프리셋 사용 어떻게 하나요...? file 이망고 2024.05.07 17
26458 일반 Palette 저장하는 게 Layout save 로 하는건가요? 1 제로콜라 2024.01.06 18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765 Next
/ 1765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