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더링 도중 단순한 궁금점이 생겨 찾아보다가 질문드려봅니다
전용GPU가 Vram 용량을 따라가는건 알겠는데
밑에있는 공유 GPU는 렌더시에는 사용할 수 없는건가요?
16기가라는 용량이 있길레 이리저리 찾아보다가
게임쪽으로 서치된 글들은 좀 있지만
렌더링관련쪽으로는 질문된 글을 찾기가 어려워 유저그룹에 올려봅니다
첨부 '1' |
---|
렌더링 도중 단순한 궁금점이 생겨 찾아보다가 질문드려봅니다
전용GPU가 Vram 용량을 따라가는건 알겠는데
밑에있는 공유 GPU는 렌더시에는 사용할 수 없는건가요?
16기가라는 용량이 있길레 이리저리 찾아보다가
게임쪽으로 서치된 글들은 좀 있지만
렌더링관련쪽으로는 질문된 글을 찾기가 어려워 유저그룹에 올려봅니다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18144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 이효원 | 2020.04.19 | 48708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12853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4779 |
26434 | 텍스쳐 | 30 옥테인 발광? 텍스처 | 뻔지 | 2024.05.11 | 0 |
26433 | Octane | 서브스턴스 페인터 옥테인에서도 렌더링 되나요..? | 개용 | 2024.05.11 | 2 |
26432 | 일반 | 시네마 포디 처음 시작 화면 질문 | 히메 | 2024.05.11 | 2 |
26431 | C4DIC | C4DIC구입시 포인트 1 | 일당백 | 2010.09.24 | 3 |
26430 | C4DIC | 네개의 시리즈를 다 구매했는데 ..... 1 | 홍대학이 | 2010.10.21 | 3 |
26429 | C4DIC | 다시글을 올립니다 1 | 홍대학이 | 2010.10.21 | 5 |
26428 | 모델링 | 10 완료 Project 가 잘 안됩니다 ㅜㅜ 5 | 성장중인씨린이 | 2024.05.10 | 8 |
26427 | 기타 | 교수님 질문이용^^ 1 | 김예슬 | 2004.12.05 | 11 |
26426 | 기타 | 로그인 문제입니다 2 | 동기 | 2010.04.13 | 11 |
26425 | 일반 | a1사이즈 출력 1 | 웅 | 2024.05.10 | 12 |
26424 | 텍스쳐 | displacement질문드립니다. | 자이언츠 | 2024.05.10 | 13 |
26423 | 애니메이션 | cocos 3d 에 fbx 임포트하는데 애니메이션이 없습니다. | 션케이 | 2024.03.14 | 14 |
26422 | MoGraph | Matrix 옥테인으로 보여지게 하는방법 질문입니다. 1 | Motion_designer | 2024.05.10 | 14 |
26421 | 일반 | c4d 2023.1.2 버전 sculpt에서 stemp 프리셋 사용 어떻게 하나요...? | 이망고 | 2024.05.07 | 15 |
26420 | 일반 | [초보질문] 커멘더에서 apply을 클릭하면 붙어야하는데 안붙네요 | 토네이도 | 2024.01.31 | 17 |
관련내용 찾게되어 공유드립니다ㅎ..그래픽카드의 그게 아닌가보네요
======================================================================================================
컴퓨터의 경우 공유 메모리와 그래픽 전용 메모리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대답 1:
컴퓨터의 CPU는 모든 계산에 사용되는 메모리 풀 (RAM)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최신 CPU에는 AMD의 RX vega 8 또는 11과 같은 온보드 GPU 또는 인텔의 HD 및 UHD 그래픽이있을 수 있습니다. GPU는 또한 일종의 마이크로 프로세서이므로 비디오 프레임을 저장하거나 3D 그래픽을 렌더링하려면 메모리 풀에 액세스해야합니다.
통합 그래픽의 경우 일반적으로 GPU가 사용할 CPU 메모리 청크가 따로 있습니다. 단점은 메모리 용량과 대역폭이 CPU와 GPU간에 공유된다는 것입니다. 이 GPU는 대개 속도가 느리므로 제한된 대역폭에서 잘 작동 할 수 있습니다. 이 접근법은 전체 비용과 복잡성을 줄입니다.
그러나 매우 빠른 카드에는 실제로 작동하지 않으며 일반적으로 전용 회로 보드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이 GPU는 시스템 RAM이 제공 할 수있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메모리 대역폭을 필요로하며 또한 많은 용량이 필요합니다. 또한 PCB에서 메인 RAM에 쉽고 빠르게 액세스 할 수 없기 때문에 (높은 대기 시간, 낮은 대역폭의 PCIE 커넥터를 거쳐야 함), 자체 전용 메모리 풀을 갖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카드 자체는 전용 GPU의 경우에 수행됩니다.
대답 2:
공유 메모리는 컴퓨터와 그래픽 카드간에 공유되는 기본 시스템 메모리입니다. 그래픽 카드가 자체 보드 나 카드에있는 것보다 더 많은 메모리를 필요로 할 때 필요합니다. 컴퓨터와 그래픽 카드는 동시에 공유되지 않습니다-컴퓨터는 그래픽 보드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컴퓨터와 그래픽 카드는 동시에 액세스하지 않습니다
전용 메모리는 GPU의 메모리 컨트롤러에 의해 제어되는 그래픽 카드의 컴퓨터 메모리입니다. 일반적으로 컴퓨터의 시스템 메모리보다 빠르며 공유 메모리 (컴퓨터 말하기에서 "버스"라고하는 시스템 통신 채널을 통해 액세스해야 함 (보통 PC의 PCI Express))보다 훨씬 빠르게 액세스하고 작업 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 일부 GPU는 공유 메모리 만 사용했습니다. 오늘날 더 이상 표준은 아니지만 시스템 메모리와 그래픽 메모리를위한 물리적 공간이없는 모바일 장치 또는 단일 보드 컴퓨터에서 GPU가 작동하는 방식입니다.
대답 3:
공유 메모리는 CPU 또는 GPU가 RAM의 일부를 VRAM으로 사용하는 공유 메모리라고도하며, 이는 Vram에 비디오를 생성하기에 충분한 용량이 내장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전용 메모리는 실제 칩에 자체 Vram이 있고 추가 메모리를 위해 Ram에 의존 할 필요가없는 경우입니다. 일반적으로 중간에서 낮은 GPU에 적용됩니다.
콘솔은이를 사용하여 실제로 시스템간에 공유 될 때 GPU를 8GB vram 또는 12gb vram으로 합법적으로 광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5-6GB의 램이 게임에 들어가고 2gb는 Ps4 pro의 GPU로 이동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