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캐릭터 모델링 초기 포즈관련 질문드립니다

by 잘할래 posted Jun 24, 2020 Replies 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캐릭터에 뼈를 심고 리깅을 하기 위해서는 캐릭터를 하나의 오브젝트로 만들어 줘야 하는거죠?

그리고 뼈를 심어주고 리깅을 할 때 처음 캐릭터의 포즈를 T자 모양의 포즈로 만들어야 한다고 하는데 왜 그런지 알 수 있을까요?

  • ?
    거누박 2020.06.24 14:53

    캐릭터 리깅을 하기위해서는 모델링이 잘되어있어야하는데요.

    턴테이블을 돌려 와이어 흐름을 보기위함

    팔을 많이올리는등 포즈를 취할때 고관절쪽에 먹어들어가지않는지 확인하기위함

    리깅을 조금더 용이하게 하기위함(캐릭터오브젝트꺼내서 뼈를하나하나꺼내보면 기본 T-Pose로 만들어집니다)

    등이 있지않을까요?

  • ?
    잘할래 2020.06.25 11:51
    답변 감사합니다 와이어의 흐름이라는 것이 폴리곤의 흐름을 말씀하시는 건가요?
    사실 제가 처음 시포디를 접하고 공부중인데 학원에서 모델링을 할 때 폴리곤의 흐름을 잡아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하셨는데 어떤내용인지 감이 안잡힙니다 설명좀 부탁드려도 될까요?
  • profile
    [길동] 2020.06.24 19:48

    둥문서답일지도 모르지만 구부러져 있으면 상당히 어려운 작업이 될겁니다.(조인트들이 가장 수평+수직으로 설정되어서 방향에 대한 설정이 덜 어렵지요)

    한번 시도해보세요^^
     

  • ?
    잘할래 2020.06.25 11:51
    넵 답변감사합니다 그래서 티포즈를 고집하는군요!!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