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니까 항상 최종 모델링이 나올 때는 모든 오브젝트가 선정리 부터 시작해서 하나로 다 연결이 되어야 하는 건가요?
아니면 때에 따라서 그러니까 리깅을 할 때는 하나로 연결을 해주면 되는 건가요?
그러니까 항상 최종 모델링이 나올 때는 모든 오브젝트가 선정리 부터 시작해서 하나로 다 연결이 되어야 하는 건가요?
아니면 때에 따라서 그러니까 리깅을 할 때는 하나로 연결을 해주면 되는 건가요?
답변감사합니다 :) 그러니까 오브젝트 창에 보이는 것 처럼 다리면 다리 몸통이면 몸통 이런식으로 상황에 따라서 나눠서 모델링을 하고 각각의 오브젝트를
종속시켜서 사용 가능하다는 거죠? 또는 지금 보이는 오브젝트 창 처럼 말고도 상황에 따라서 모든 오브젝트를 하나로 연결하고 선정리가 필요할 때도 있다는 말씀이시고요? 제가 이해를 잘 한 것이 맞습니까? 맞다면 실무에서도 이런식으로 상황에 따라서 작업을 하게 되나요?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18043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 이효원 | 2020.04.19 | 48587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12823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4760 |
26344 | 기타 | 힘빠진 팽이처럼도는 움직임표현은 어떻게... | 꾸러기 | 2006.07.28 | 262 |
26343 | 일반 | 히스토리 기능 없을까요? 4 | 밸런스 | 2019.09.10 | 282 |
26342 | 일반 | 히스토리 갯수를 늘릴 수 있나요? | 언에픽 | 2021.03.11 | 93 |
26341 | 흰색판에 Refection값 보이도록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하죠? 1 | 개털 | 2007.09.12 | 295 | |
26340 | Octane | 흰색 배경에 캐릭터를 놓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습니다ㅠ 2 | 림파 | 2021.10.27 | 521 |
26339 | 텍스쳐 | 흰색 배경...도와주십시요ㅠ 5 | 헬로 | 2009.05.15 | 793 |
26338 | 라이팅 | 흰 배경에서 가시조명이 보이는 방법은 없나요? 2 | 싸모미 | 2014.04.03 | 535 |
26337 | 일반 | 완료 흰 각막을 없애긴 했는데 원리를 모르겠습니다 1 | 루루13 | 2024.03.10 | 89 |
26336 | 애니메이션 | 희날리는 커텐 어떻게 하는지 궁금합니다. 3 | 동자♡ | 2008.07.10 | 340 |
26335 | 흩어져 사라지는 글자 6 | 존재와당위 | 2008.01.17 | 420 | |
26334 | 단축키 | 흠...정말 이상해서 질문드립니다..단축키가 갑자기 안되네요... 4 | 액션아리 | 2009.07.22 | 348 |
26333 | 시뮬레이션 | 흠.. 씽킹파티클은 베이크가 안되나요? 2 | 레이 | 2010.02.01 | 392 |
26332 | 모델링 | 흙에 잡초심기! 2 | 이구삼 | 2010.07.20 | 759 |
26331 | 텍스쳐 | 흙,모래? 표현을 어떻게 하나요 사진에서 처럼 2 | 꿈꾸는앨리스 | 2017.05.11 | 955 |
26330 | X-Particle | 흘러내리는 폭포 장면 질문 있습니다! 2 | 대선 | 2022.09.22 | 373 |
리깅할때도 부분부분 쪼개는 경우가 있습니다. 무조건 하나로 연결하지 않아도 됩니다.
특정 오브젝트를 리깅된 물체에 붙여 같이 움직이게 하는 방법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