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ir

hair를 적용한 오브젝트에 대하여~

by idiphy posted Feb 09, 2008 Replies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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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연휴 잘 보내고 계신지요~ㅎㅎㅎ
연휴전부터 혼자 해결해보려고 용쓰다 결국 질문 올립니다 ㅋㅋ

스피어에 헤어를 적용시켜서 털이 북실히 난 구를 하나 만들었는데요
이놈이 잘 제어가 안되네요~

모그라프나 어레이로 복제도 잘 안되구..
(모그라프를 적용하면 스피어들은 복제가 되는데 헤어가 빠진채로 렌더되더라구요)
ctrl+c & ctrl+v로도 복사가 잘 안되구..

원래 헤어랑 모그라프랑은 연동이 안되는것인지 궁금합니다~
답변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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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옥 2008.02.09 21:35
    요렇게 하셨나요?
  • ?
    카이젤블루 2008.02.09 21:35
    늦었다... ㄷㄷㄷ;;; (도주)
  • ?
    카이젤블루 2008.02.09 21:35
    무슨 그런 섭섭한 말쌈을...
    헤어와 모그라프 연동시키면 굉장한 스타일리쉬 영상도 가능할 정도인데욤.
    헤어나, 특히 모그라프는 단순 모듈이 아닙니다용. 시네마 전반에 거의 모든 영역에 걸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당.

    그리고 헤어가 모그라프로 복제가 안된다고 하셨는데, 말씀하신 경우를 예로 들면...
    스피어에 헤어를 심고 클로너로 복제를 한다고 가정하면, 헤어와 스피어를 링크만 시켜서는 당연히 복제가 안됩니다용.

    오브젝트 매니저에서 하이어라키를 이용해서 스피어 아래에 헤어를 차일드 시키고,
    클로너 오브젝트에 스피어를 차일드 시키면 문제없이 복제됩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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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diphy 2008.02.09 21:35
    오호~~ 수옥님 카이젤님~ 감사합니다~
    얼른 한번 해봐야지~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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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rooveWorker 2008.02.09 21:35
    역시..응용력을 필요로하는...한번 해봐야지.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