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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리깅 질문

by 모타보트 posted Apr 17, 2020 Replies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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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리깅을 하는중인데 제가 모델링 섭디를 너무 올려놔서 폴리곤 수가 많아서 그런지 자연스럽게 팔이나 다른 신제끼리 접히는 부분이 자연스럽게 접혀지지가 않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다시 작업을 해야하나요? 아니면 섭디를 낮출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제가 초보라서 모르는 부분이 많은거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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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랑구 2020.04.17 22:56

    면수가 적으면 적을 수록 접히는 부분이 각지거나 부자연스럽지 면이 많다고 자연스럽게 안되는것이 아닙니다. 그건 웨이트에 문제가 있는것이기 때문에 웨이트를 수정해주셔야 할거에요. 섭디비전을 넣고 에디터블로 깨셨으면 다시 돌아갈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에디터블 할땐 반드시 복사해서 백업 남겨두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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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크로닉 2020.04.18 11:46

    이게 해결책이 될런지는 모르지만, 우선 질문에 답을 드리면 폴리곤 리덕션(Polygon Reduction)을 사용하면 원하는 갯수만큼의 폴리곤 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건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폴리곤을 낮추는게 아니라 기계적인 계산 방식으로 폴리곤 수를 낮추는 것이기 빼문에,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전체 폴리곤

    수를 낮추기 보다는 원하는 부위만 폴리곤을 정리하심이 어떨지..... .